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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이노텍 안경규 대표/기술혁신으로 신시장 개척한다.
발행일자 : 2007년12월28일 17시11분

벤처기업, INNO-BIZ 인증 획득으로 경쟁력 강화 지난 1978년 창사 이래 20여년간 창호용 하드웨어 생산 및 개발에 집중해온 에이스이노텍은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런 노력 덕분으로 최근 에이스이노텍은 벤처기업인증과 기술혁신 중소기업 인증인 INNO-BIZ인증을 획득하였다. 에이스이노텍 안경규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올해 성과 및 내년도 계획을 들어본다. -편집자 주- -에이스이노텍의 올해 성과 올해 에이스이노텍은 많은 일을 하였습니다. 매출 증대는 물론 더 발전되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 한해였다고 봅니다. 우선 벤처기업과 INNO-BIZ(기술혁신형중소기업)인증을 획득하여 혁신경영의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벤처기업 인증은 연구개발투자 기업, 기술평가 우수기업 등 정부의 4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인증이 가능하며 이노비즈 인증제도는 기술경쟁력이 있고, 미래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기술, 자금, 판로 등을 입체적으로 집중 지원하여 국제경쟁력 있는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중소기업청 지원제도이다. 두 번째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창호시장에 독자적인 기술개발의 기초를 다졌고 산학공동 컨소시엄으로 윈도우 하드웨어를 개발하였으며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오토락 레버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그동안 에이스이노텍은 창호용 롤러를 주력으로 도어핸들, 스톱바, 갤러리, 베어링, 가이드, 도어록 등 창호관련 하드웨어를 생산하여 왔습니다. 단순히 창호에 들어가는 부속품을 수동적으로 만드는 생산업체라는 개념이 아니라 창호의 기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하드웨어 개발과 함께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대학과의 산학연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연구개발팀을 두고 신규 아이템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창호업체와 그립핸들 공동개발로 자사의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지속적인 설비 및 작업환경 개선으로 생산성 증가 및 양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사원의 해외연수 및 사내외 체계적인 교육으로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저는 ‘사람이 곧 재산이다’라는 경영마인드로 인재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전 과정에 사람의 아이디어를 매우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인재양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직원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발전이 결국은 회사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개념으로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일상적으로 브레인스토밍 기회를 마련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에이스이노텍의 직원들은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의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의 TOYOTA, HONDA, SONY, MITSUBISHI등 일본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들을 탐방하여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인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에이스이노텍의 내년도 계획 및 신제품 개발 방향은 가장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품은 3Point 핸들 제품으로 이제품의 보급 및 양산이 내년도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여기에 현재 개발된 레버제품의 고급화와 디자인의 차별화로 대기업에 납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Point 핸들뿐만 아니라 보다 고급화된 제품을 개발하기위해 산학협동으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신제품은 단순하면서 완벽한 단열과 방범기능을 가지고 있고 작동도 간단한 제품입니다. -영업 방향 및 차별화 전략이 있다면 에이스이노텍에서는 2007년을 ‘도약, 약진의 해’로 정하고 노력하였으며 제품 품질에 자신감을 갖고 창호관련 대기업 영업에 집중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 대기업 납품이 늘어나고 있어 매출액 상승은 물론 대외적으로 제품의 브랜드이미지가 상승하는 이중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기존의 시판강화전략과 함께 오토락 제품과 관련 특판영업도 강화시키면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시장상황이 안 좋지만 적극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지역 영업 강화와 시판시장과 특판시장 등 유통채널을 보다 다각화하여 경쟁력을 확보해나가면서 블루오션을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마케팅 부문에서는 영문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E-카탈로그, 홍보용 CD제작 및 코트라에 E-카탈로그 등록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입니다. 또한 동남아시아권 전시회 참관으로 기업 홍보 및 제품 홍보로 자사의 해외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경영방침 내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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