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전시회소식/2018 하우징브랜드페어 개최
발행일자 : 2018년02월05일 14시35분

금강방화문, 하이시스템도어, 금샘플러스도어 등 전시회 통해 신제품 소개

최신 건축동향을 알아 볼 수 있는 건축전시회 ‘2018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건축분야 신제품·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전시회로, 해마다 건축사 등 수많은 관련 부문 종사자들이 찾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올해 건축시장의 시작점’을 목표로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에너지 절감 소재, 도시형 생활 주택, 맞춤형 전원주택 시공 및 리폼에 이르기까지 건축 관련 제품을 총망라해 고급화된 차세대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리드엑스포 측은 “주요 건설사와 건축 설계사무소, 유명인테리어회사, 건설시행사가 집중된 지리적 이점을 활용, 건축주와 구매력 높은 강남의 실수요자 등의 관람율, 해마다 증가하는 해외업체 참가율 등을 바탕으로, 참가업체들로부터 올해도 성공적인 마케팅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유리관련 주요 참가업체로는 커버글로벌이 참여하였으며 창호 관련 주요 참가업체로는 금강방화문, 하이시스템도어, 금샘플러스도어 등이 참가해 신제품을 소개했다. 

커버글로벌은 글라스코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애칭처리 된 반투명의 유리에 직접 디자인을 넣어 투과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패턴의 유리를 선보였다. 에이지글라스는 안티글레어로 눈부심을 방지하고 도장을 통해 색을 입힘으로써 화이트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반사 및 오염이 없다. 이 외에도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는 칼라접합유리가 있으며 이 제품은 무광메탈소재의 다양한 칼라를 맞춤형으로 제작한 제품이다. 색상 내구성이 우수하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색상의 제품 대응력이 뛰어나다. 내외장용으로 적용되며 일반칼라와 무늬칼라등 다양한 맞춤형 제품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금강방화문은 최근 주택 고급화에 맞춰 내화와 결로, 단열, 기밀성능은 물론 전문 디자인팀 운영을 통해 디자인까지 향상시킨 ‘복합성능 방화문’을 선보였다. 

‘복합성능 방화문’은 고단열재를 채용한 단열구조, 열교차단 접합구조, 기밀성 패킹 자재 사용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열관류율 1.06W/㎡k과 기밀성능 1등급을 자랑한다. 더불어 함께 전시한 ‘금강자동문’은 고효율·저소음의 BLDC hypoid Motor를 적용해 반영구적이며 조용한 개폐가 가능한 제품으로 메인 컨트롤러에 고성능 제어소프트 및 32bit CPU를 탑재, 고성능 제어가 가능하며 도어가 닫히는 도중 통행자의 신체 접촉시 즉시 반전하여 통행자의 안전을 보장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일반 DC모터의 단점인 BLUSH 마모에 따른 모터의 고장, 수명의 한계를 극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점과 부드러운 주행, 정확한 제어 및 강력한 구동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 

하이시스템도어는 3연동, 2연동포켓, 외포켓, 4연동, 6연동, 원슬라이딩, 폴딩도어, 양개도어 등 ‘여미지’브랜드의 다양한 인테리어 중문을 소개했다. 하이시스템도어의 중문은 UV인쇄기법을 이용해 차별화된 색상은 물론 안전접합필름을 사용해 안전성도 우수한 제품이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프레임이 슬림한 ‘하이슬림도어’가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으로 모았다. 하이시스템도어는 인테리어 중문외에도 단열성이 우수한 PVC 및 PVC+AL소재의 단열 현관도어를 함께 선보였다. 

고성능 시스템도어 전문기업 다닐시스템도어 대리점 금샘플러스도어는 국내 현관도어 제품 중 최고의 단열성능을 자랑하는 ‘다닐시스템도어’를 선보였다. 

열관류율 0.861W/㎡K성능을 자랑하는 ‘다닐시스템도어’는 3중유리 및 다양한 유리 적용이 가능한 75㎜글라스전용도어와 최대 두께의 폴리아미드층 구조 프로파일을 자랑하는 100㎜도어로 고단열 기밀구조에 방범성이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다. 프레임 모든 부위에 친환경 단열 발포제로 프레임의 빈공간을 채워 열손실을 최소화 했다. 더불어 EPDM 소재의 3중 가스켓 설계로 문틀과 문짝 3부분이 서로 교차하여 밀착됨으로써 냉기를 완벽히 차단해준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