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제 46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미세먼지차단망 다수 전시, 부림테크 3연동 자동문 선보여
발행일자 : 2018년02월05일 14시50분

동아전람이 주관하는‘제46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SETEC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다. 건축에 관한 모든 것이 전시된 이번 박람회는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최근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2018년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 및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박람회에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공공시설 및 조경, 냉·난방기자재, 조명, 전원주택과 관련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으며 약 300여개 업체가 참가, 3500여개 아이템이 전시됐다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창호와 관련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세먼지차단망 관련 업체가 다수 참가했고 폴딩도어 및 유리난간대를 공급하는 부림테크는 3연동 자동문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밖에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선보이는 시스템창호 전문 기업도 다수 참가했다.

부림테크, 3연동자동문 및 슬라이딩 자동문 신제품 소개


부림테크는 슬라이딩 자동문과 3연동자동문 신제품을 전시했다. 부림테크의 자동문은 설치와 시공이 간단해 상가 및 공동주택 외부 출입문에 적합한 제품으로 편개도어, 양개도어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고성능 BLDC모터를 적용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BLDC 모터 전용 컨트롤러도 함께 적용해서 모터 성능을 최적화시켰다.
부림테크의 자동문은 도어의 무게 중심과 주행 롤러의 중심선을 일치시켜 문의 기울어짐 없이 주행되며 레일부에 방진고무, 알루미늄 프로파일 후면에 PE재질 브라켓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 시켰다.
3연동자동문은 상부형 롤러 구조 설계로 하부 레일이 없어 바닥 걸림 현상이 없는 게특징이다.
(1800.6277)

월드클린에어리어, 미세먼지 차단하는 나노방진망 전시


월드클린에어리어는 나노섬유를 이용한 미세먼지 방진 메쉬 제조 방법 특허기술의 나노방진망을 전시했다. 미세먼지 80% 이상 차단 효과 테스트를 완료한 월드클린에어리어의 나노방 진망은 3겹의 나노섬유 차단막으로 견고하며 나노 메쉬 구조로 이루어져 공기순환이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다. 더불어 가시광선 투과율과 자외선 차단 효과도 우수하다는 게 회사 관계자 말이다.
(031.989.3464)

에스와이피티, 나노기술의 미세먼지차단필터‘숨틀’선보여


에스와이피티는 미세먼지 창문필터‘숨틀’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0~300nm나노섬유 그물망 코팅 제품으로 회사 관계자 의견에 따르면 미세먼지 포집율 87%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한다.
미세먼지차단효과 뿐만 아니라 높은 빛 투과율로 실내가 많이 어두 워지지 않아 사생활 보호도 우수하며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사이즈로 재단한 후 양면테이프로 원하는 곳에 부착하는 장점을 함께 갖고 있다.
(031.932.8397)

이밖에 대동엘로이샤시는 전시회를 통해 발코니 이중창과 기능성 이중창 제품 등을 선보였으며 우와도어는 프레임이 슬림한 다양한 인테리어 중문을 더블도어는 열관류율 0.8대를 자랑하는 고성능 도어를 전시했다. 

윈텍솔루션, 더베스트. 우노하우스, 삼익산업 등은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선보였다. 윈텍솔루션은 독일 Aluplast사의 정통 PVC 시스템 창호를 선보였다. Aluplast사는 전 유럽 PVC 프로파일 생산량 기준 최상위의 창호자재 생산 제조업체이며 윈텍솔루션은 한국 총 대리점으로 국내 시스템창호 시장에서 차별화된 독일 시스템창호를 제공하고 있다.

더베스트는 피마펜(PIMAPEN) 시스템창호을 전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파일과 독일 지게니아(GIEGENIA) 하드웨어 등이 적용된 제품이다.

우노하우스는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비롯하여 우수함 품질과 독창적인 네추럴한 디자인의 앨더 현관문을 선보였으며 삼익산업은 독일 이노틱 시스템창호를 비롯 지붕재, 천장재, 도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