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영도유리산업(주)/칼라거울을 중심으로 아이템 다변화 시도
스퍼터링 코팅기술을 통한 칼라거울, 전자칠판, 원웨이미러등 제품 차별화
발행일자 : 2018년02월20일 15시50분

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하고 있는 거울 및 칼라유리 전문생산업체인 (주)영도유리산업(대표 최영주)이 최근 고진공 스퍼터링 설비의 본격 가동을 통해 칼라거울을 비롯하여 전자칠판, 원웨이미러, 하프미러 등 아이템 다변화를 통해 시장 경쟁력 확대와 제품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영도유리산업의 판유리 고진공 스퍼터링 설비는 판유리 최대 2,400×3,600mm으로 다양한 코팅유리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이다. 일반적인 거울을 중심으로 칼라경, 김서림방지거울, 반사유리등의 코팅유리의 생산이 가능하다. 자체 연구실을 운영하여 유리에 다양한 코팅을 접목한 고기능성 특수 코팅유리의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거울 전문 생산업체로서 칼라거울을 중심으로 원웨이미러, 하프미러등의 기능성 거울과 전자칠판등 차별화 된 아이템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아이템 차별화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고진공 스퍼터링 설비는 고품질의 코팅유리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이다. 자사는 거울전문 생산업체로서 고품질의 거울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코팅기술을 활용한 기능성 거울 제품과 차별화 된 코팅유리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일반적인 제품보다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공간에서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코팅유리 제품으로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자칠판이나 원웨이미러등 최근에 보편적으로 많이 적용되는 아이템에 품질을 높이고 보다 저렴한 가격정책을 통해 시장확대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개발을 완료하고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제품은 골드경, 샴페인 골드경, 스테인레스 거울, 하프미러, 원웨이미러, 블랙미러, 발열거울, 전자칠판등 다양한 색상과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8열사이즈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사유리 제품에 대한 개발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칼라거울은 고품질의 친환경거울을 컨셉으로 다양한 칼라를 맞춤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고 있다. 전자칠판은 초고화질 프로젝터(UHD 100인치급)를 기본으로 빔프로젝트용 유리보드의 제품이다. 제품의 특성은 유리에 초고온 공정의 특수세라믹 코팅을 통해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유리표면(전면)에 코팅으로 글씨가 선명하며 표면반사라 글씨에 2중상이 생기지 않고 눈부심이 발생하지 않는다. 유리기판에 우수한 평탄도를 바탕으로 영상의 일그러짐이 없고, 극단초점, 단초점등 모든 프로젝트 사용시 핫스팟(눈부심현상)이 없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전자펜 기능과 화면터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판서보드 및 LCD전자칠판, 롤스크린의 모든 역할을 하나로 구현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 제품들은 빔프로젝트와 보드를 따로 운영하던지, 롤스크린을 이용한 빔프로젝트 감상용등으로 용도에 맞춰 적용됐다면 자사 제품은 칠판 자체에 빔프로젝트 및 판서가 가능하고 전자펜과 터치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원웨이미러는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을 국산화에 성공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국내생산을 통해 높은 품질을 유지하며 보다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빠른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최대 2,400×3,000mm 사이즈로 대량부터 소량의 맞춤형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원웨이미러는 과거 경찰서 취조실등 한정적으로 적용되던 제품이 최근에는 아파트 거실, 베란다 분리창부분, 다양한 인테리어공간에 적용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하프미러제품도 투과율이 조절가능하며 원웨이미러와 같은 사이즈로 다양한 공간에서 조명과 어우러져 여러 가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김서림 방지거울은 기존 제품이 220W 콘덴서에 필름을 붙여 발열을 한다면 신제품은 유리에 발열코팅을 통해 24V에서 전압을 가해주면 거울에서 김서림 효과가 나타나는 제품이다. 

전기형식 승인이 필요 없고 누설 전류에 의한 감전이 없으며 전기세도 거의 들지 않는다. 이는 유리에 특수하게 스테인리스를 코팅하여 반사면이 발열기능을 하는 방식으로 자동차 사이드미러의 열선거울을 생각하면 된다. 욕실거울에 부착하면 김서림을 방지하고 타월워머의 기능도 같이 수행한다.

문의 : 043.882.100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