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아시아그라스/다양한 색상 변화 홀로그램 접합유리 공급 확대
제주도 카페 건물 적용으로 건축물 개성 연출
발행일자 : 2018년03월05일 16시15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칼라접합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아시아그라스(대표 이중한)가 최근 빛의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상 변화를 연출해주는 홀로그램 접합유리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홀로그램 접합유리는 다이크로익 필름을 적용하여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의 변화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디아크로익 필름은 흔히 홀로그램 필름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Multi-layer polymeric 필름 구조를 갖고 있다. 각도에 따라 무지개 빛의 다양한 빛을 내며 반짝이는 효과를 주어 공간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는 빛을 반사하고 산란시켜 자연적인 빛의 스펙트럼과 같은 효과를 내는 인테리어용 유리의 데코레이션을 위한 PET 소재의 필름이다. 

최근 홀로그램 접합유리 공급 확대에 대하여 이 회사 이중한 대표는 “인테리어 디자인 접합유리 제품의 차별화는 색상과 디자인에서 결정된다. 일반적인 색상 및 단순 디자인은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에 공간의 개성 및 감각을 연출하는데 한계점이 있다. 인테리어유리도 이제는 소재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차별화 된 디자인의 연출은 반드시 필요하다. 홀로그램 접합유리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이 변하기 때문에 건축물 내부에 적용했을 때는 조명을 통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외장에 적용했을 때는 햇빛의 각도에 따라 건물의 시간별 다양한 느낌을 연출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색의 변화는 오랫동안 질리지 않는 항상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고 전했다. 

다이크로익 필름은 기본적으로 유리용 제품으로 적용되었을 때, 유리에 부착하는 방식이지만 아시아그라스에서는 접합유리로 적용하여 안전성과 내구성을 높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홀로그램 접합유리는 7가지의 색깔을 갖추고 있으며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특성을 갖추고 있다. 일반 투명칼라 제품과 크랙제품까지 폭 넓게 공급이 가능하다. 

특히 크랙제품은 느낌을 살려 공간의 포인트를 살려줄 수 있는 독특한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제품 최대사이즈는 1,400×3,000mm이며 유리두께 5mm+5mm, 6mm+6mm 접합이 가능하다. 최근 제주도의 카페 건물에 홀로그램 접합유리를 적용하여 카페의 개성을 살린 건축물로 인정받고 있다. 외부 유리에 홀로그램 접합유리를 적용하여 빛의 각도에 따라 하루에도 여러번 색이 변하는 아름다움을 연출하여 디자인 효과를 배가시키고 있다. 

한편, 아시아그라스는 홀로그램 접합유리 외에도 평창올림픽 관련 시설에 다양한 인테리어 접합유리를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강원도 삼척 도계역 부근에 위치한 강원도 유리테마파크 유리조형물에 조명과 네온사인이 어우러진 칼라 접합유리를 주문 제작하여 설치했으며 평창올림픽 관련 시설물에는 파티션을 비롯한 칸막이등 다양한 공간에 제품을 적용하여 인테리어적인 감각과 안전을 가미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인천 제2여객터미널에 무늬유리접합으로 아트월에 제품을 공급하는 성과도 거뒀다. 주력 가공제품인 무늬유리접합 제품은 양면무늬유리 접합으로 조명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공간에 연출이 가능하다. 이미지월, 인포메이션 데크, 파티션등 색상, 디자인, 질감까지 느낄 수 있다. 무늬유리접합은 무늬부분에 굴곡이 생겨 접합이 까다로운 제품으로 아시아그라스의 접합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 된 가공으로 제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 031.593.9368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