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식회사 명가, 전통한식창호와 현대식 시스템창호의 기술이 결합된 ‘한식시스템창호’
전통의 멋스러움과 우수한 기능으로 소비자 만족도 높아
발행일자 : 2018년05월05일 17시25분

한식시스템창호전문기업 (주)명가에서 생산한 한식시스템창호가 적용된 한옥이 그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서울시 우수한옥’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시 우수한옥’의 선정 기준은 서울한옥 고유의 멋과 품격이 있는 ‘아름다운 한옥’, 실제 생활공간으로서의 ‘지혜로운 한옥’, 안전한 주거와 환경을 고려한 ‘건강한 한옥’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식회사 명가의 한식 창호는 안전과 아름다움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시 한 번 제품의 우수정을 인정받았다. 

전통한식창은 그 자체만으로도 고유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지만 단열이나 보안성능이 취약해 전통의 멋과 현대식 기능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주)명가에서는 단열과 보안성이 뛰어난 시스템창호의 기능을 전통창호에 접목하고자 제품개발을 시작하였으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전통 한식창 고유의 수려한 아름다움과 시스템창호의 기능을 모두 갖춘 한식시스템창호의 개발에 성공하게 되었다.  

(주)명가에서 생산하는 한식시스템창호는 제품생산 전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우리 전통창호의 멋스러움을 최대한 이어나가고자 하는 고집 때문이다.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면 생산속도도 빨라지고 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이겠지만 우리 전통의 것을 잇고자 수작업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믿고 있기 때문에 조금 고될 수도 있는 과정이지만 보람과 긍지를 갖고 생산에 임하고 있습니다” (주)명가 관계자의 말이다. 

제품생산 중에는 물론이고 제품으로 완성된 이후에도 살아 숨 쉬는 목재의 특성상 계속되는 변형으로 인해 생산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A/S에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자 수많은 시도와 기술개발을 통해 현재는 매우 완성도가 높은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된 ‘특수조절정첩’은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는 22mm로이 복층유리가 적용되고 있는데 에너지효율3등급 시험성적서를 갖추고 있으며 더 높은 효율등급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개발이 진행중이다. 또한 전통그대로의 모습을 갖고 있는 문살의 경우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의 용도와 형태에 맞는 하드웨어를 적용하여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