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예림지엠에스, 다양한 특수유리를 통한 차별화 진행
진공유리를 비롯하여 저반사유리, 태양전지용 커버유리등 선보여
발행일자 : 2018년05월06일 11시05분

판유리 가공 기계 및 설비, 부자재, 기능성 특수유리를 전문 공급하는 (주)예림지엠에스(대표 김진구)가 최근 NSG 진공유리를 비롯하여 반사로이유리, 미러뷰, TEC유리와 라트비아 Grolgass의 AR그라스, 터키 yorglas의 패턴 사틴유리, NSG 태양전지용 커버유리인 glanova, 전자칠판용 커버유리 스페인 SEVASA등 고기능성의 에너지절약형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제품은 MSG사 진공유리인 Super Spacia 이다. 이 제품은 스페이서의 간격이 넓고 스페이서와 유리가 닿는 부분을 최소화하여 열손실을 낮춘 제품이다. 차별화 된 진공유리 생산 기술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진공으로 뽑고 인캡기술을 이용하여 버큠아웃 실링처리를 하여 생산된다. 열관류율은 0.8로 높은 단열효과를 보장해 준다. 진공층 두께는 0.2mm이며 Spacia Cool Shizuka 제품은 접합진공유리, Spacia Cool 21은 진공로이복층유리로 단열성을 더 높인 제품이다. 

라트비아의 Grolass 저반사코팅유리는 유리표면에 산하물막을 코팅하여 반사율을 1%이하까지 낮춘제품이다.(반사율 0.5) 디스플레이용 유리, 냉장고용 커버 유리, 조명용 커버 유리등에 적용되며 내스크레치성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강하다. 강화가 가능하며 가공 및 취급이 용이하고 코팅색상이 맑고 색상의 시야각 의존성이 낮은 특징도 있다. artglass 제품은 uv 99% 차단하는 Ar코팅유리이며 BEAMSPLITTER는 앞면이 반사막코팅이며 뒷면이 Ar코팅으로 이중상이 없다. 유리두께 2mm~8mm이며 최대공급사이즈는 3,210×2,250mm이다. 

일본 KANAKA 제품은 BIPV용 실리콘 태양전지(시스루타입)로 개구율 10%, 30%, 50%의 투과율에 따라 제품군이 나뉜다. 개구율 50%제품은 창문용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태양전지용 커버유리는 일본 NSG사 Glanova는 화학강화 제품으로 유리두께 0.85T에 화학강화와 소다라임 중간정도의 높은 강도를 유지한다. 기존의 태양전지용 커버유리인 백유리+패턴 제품은 유리가 두껍고 무거운 단점이 있다. 특히 전기에너지를 바꾸는 시간도 길다. 이에 반해 Glanova제품은 얇으면서도 강도는 비슷하여 효율성이 우수하다. 

투명전도체 하드코팅유리인 TEC유리는 유리표면에 열분해 방식에 의한 전도성 하드코팅유리로 코팅막이 강하여 강화, 벤딩등의 2차가공이 가능하다. TEC 유리는 발열유리로 기존의 냉장고 및 냉동고 Door 용으로 많이 적용되던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리가 발열을 하여 난방비 절감의 효과가 높고 겨울에 결로방지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천창 및 케노피등에 적용되었을 때 눈이 많이 오면 높은 효과를 나타낸다. 

발열유리는 이 외에도 육상이나 해상 운송수단용으로 많이 적용되며 건축용으로 적용되었을 때 습기, 성애, 결로등의 예방효과가 높다. 건축용은 4, 5, 6mm 제품이 있으며 사이즈는 맞춰서 공급이 가능하다. 전자칠판용 커버유리인 스페인 SEVASA 제품은 표면화학에칭으로 반사를 줄여 전자칠판과 스크린용도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문의 : 02-548-022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