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우리기계, ‘모헤어 삽입기’ 창호제작공장에서 큰 인기
손쉬운 조작과 가공시간의 절감을 통해 인건비 절감과 생산량 증대 효과
발행일자 : 2018년06월20일 16시30분

논산에 위치한 창호기계제작 전문업체인 우리기계(대표 임수혁)가 개발한 ‘모헤어 삽입기’가 창호제작업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창호제작공장은 기계의 성능에 따라 생산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기계의 성능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기계의 ‘모헤어 삽입기’는 이러한 요구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에러 없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고 가공시간의 절감을 통해 인건비 절감과 생산량 증대 등을 이룰 수 있는 설비이다.

임수혁 대표는 “모헤어 삽입기는 과거, 기계특성상 에러가 많아 기계를 구매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러한 문제점을 수렴하여 신형 모헤어 삽입기가 개발되면서 에러가 현저하게 감소하여 작업자의 사용이 매우 편리하고, 신속 정확한 작업 효율성을 통해 인견비상승과 숙련공 구인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중요 장비로 인식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회사의 모헤어 삽입기는 SF자재에 모헤어삽입이 손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여 초보자나 노약자도 숙련공의 2~3인 분량의 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여서 인건비 절감과 작업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가 수작업으로 작업시 모헤어 길이가 일정치 않아 용접시 타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모헤어 삽입기로 작업을 진행할 경우 4~5mm로 짧고 일정하게 작업이 가능하여 용접작업 능률이 향상된다. 특히 LCD모니터를 채택하여 작업자가 모헤어 길이 및 기계설정작업이 매우 편리하고 손쉽게 조정이 가능하다.

지난 2014년에 설립한 우리기계는 논산에 위치해 북부와 남부지역의 접근성을 이용 전국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자사 기계는 물론 타사기계의 A/S를 하면서 거래처를 확보하면서 빠른 시간에 많은 성장을 거두고 있다.

임수혁 대표는“국내 창호 가공기계 제작업체들은 대부분 북쪽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의 A/S는 용이하지만 충청이남 지역 업체들의 A/S요구 응대는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게 된다. 우리기계는 지역적인 장점을 이용 고객들의 요구를 해결하면서 영업하고 있다”며“제 차에는 항상 기계 수리에 필요한 공구들이 갖춰져 있어 밖에 있어도 언제든 달려갈 수 있게 준비를 해 놓았다. 사업 초창기부터 이렇게 하다 보니 자연스레 찾는 업체 분들이 많아졌고, 신뢰도와 인지도가 올라 이 분야에서 인정받는 업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T.041-736-097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