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금호석유화학, ‘숨 쉬는 자동 환기창’, 조합 아파트 현장에 설치
장위 7구역, 전주 바구멀, 월계 2구역 조합 아파트에 적용
발행일자 : 2018년07월05일 14시00분

미세먼지와 황사 등 기후환경 변화에 맞춰 환기와 관련된 법이 지속적으로 강화 되면서 최근 건설사에서는 실내 공기질 개선에 포커스를 맞춘 친환경 아파트 공급으로 소비자 만족을 시켜주고 있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프리미엄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금호석유화학의‘숨 쉬는 자동 환기창’이 최근 조합 아파트 현장에 적용되며 설치가 확대되고 있어 주목받는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금호석유화학에서는 그동안 기존 창호시스템과 차별화된 휴그린‘숨 쉬는 자동 환기창’등 고급화된 제품을 주력으로 재건축·재개발 영업에 꾸준히 힘을 쏟은 결과 최근 서울에 위치한 장위 7구역, 월계 2구역 및 전주 바구멀에 위치한 조합 아파트 현장에 대량으로 제품이 적용되기로 했다.”고 밝혔다.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이 설치되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장위 7 구역은 현대산업개발(주)에서 건설하는‘꿈의숲 아이파크’현장으로 전체 1,711세대 각 실에 환기성능 1등급의 환기창이 적용된다. 하이브리드 환기장치는 각 세대당 거실과 침실 2개소에 적용되며 주거 공간 고급화를 위해 침실에는 금호석유화학의 휴그린 시스템창(PS-260LS)이 함께 적용된다. 

2019년 11월 준공 예정인 월계 2구역은 현대산업개발(주)에서 건설하는 인덕아이파크 현장으로 총 859세대 중 214세대(옵션선택 세대 포함)의 거실에 하이브리드 환기창이 설치되며 첫 물량은 7월에 바로 적용될 예정이다. 2020년 7월 준공 예정인 전주 바구멀의 서신 아이파크 이편한세상 현장은 현대산업개발(주)과 대림산업(주)이 건설하는 현장으로 전체 1,390세대 세대 각 실 거실에 하이브리드 환기창이 적용돼 환기성능 1등급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휴그린‘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제품은 고성능 Hepa 필터를 장착해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 외부 오염원을 차단함은 물론 결로현상 까지 저감시켜주는 1등급 환기 장치 제품이다. 기계환기와 자연환기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에너지사용량을 최소화시켜주며 중간바를 제거해 넓은 조망권을 확보해준다. 온도와 풍속, 습도 센서를 통한 자동 감지로 하루 종일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해주며 환기로 인한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실내 공기 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