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글라스맨(주), 맞춤형 특수 용도 유리 공급으로 차별화 시도
열강화, 화학강화, 내열유리를 워터젯, CNC 가공, 유리 인쇄 공정을 접목하여 특수용도 유리 제품을 공급중
발행일자 : 2018년07월20일 15시25분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특수 용도용유리 전문생산 업체인 (주) 글라스맨(대표 김영호)가 가전용 산업용. 의료용, 조명용, 건축용등, 산업 전반에 쓰이는 특수 소재 유리 제품의 맞춤형 가공및 인쇄 공정을 통해 차별화 된 전략으로 국내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 김영호 대표는 국내 화학강화유리 생산 초창기부터 화학강화유리에 대한 연구개발과 경험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화학강화유리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화학강화유리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화학강화를 통해 접하는 산업 전반에 걸처 유리의 필요성이 높지만 제대로 공급이 잘안되는 점에 착안하여 특수한 용도 유리및 소형 사이즈, 맞춤형 유리 제작이 필요한 모든 유리의 가공및 인쇄 사업을 확대하게 되었다. 

맞춤형 특수 유리를 가공하여 공급하게 된 배경을 (주)글라스맨 김영호 대표는 “유리는 모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접목이 되는 제품이다. 유리의 투명성의 장점은 창호 이외에도 조명용 유리를 비롯하여 스크린용 유리, 스마트폰용 유리, 모니터, 의료기기용, 인덕션용, 터널등용, 자동차 계기판, 네비게이션, 도어록, 유리 도마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에 유리를 접목시키고 있다. 특히 대형 어항용 유리는 자연폭파 현상이 발생되어 지금까지 열강화 유리를 사용하지 못하여 비강화 유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화학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유리 두께를 줄여서 어항의 무게도 줄여서 시공이 편리하게 대형 어항용 유리를 현재  공급하고 있다. 보통의 건축용 유리는 열강화를 통해 생산되지만 스마트폰 유리를 비롯하여 얇고 특수한 산업용, 가전용, 의료기기용 유리들은 화학강화를 통해 생산 납품하고 있다. 화학강화 유리를 연구하면서 많은 사업의 제품들과 접해 봤으며 각 산업에서 유리를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느껴서 사업을 전반적으로 확대하게 됐다. 고객이 원하는 모든 형태의 유리 제품을 사이즈와 유리 두께에 전혀 상관없이 자체 유리 금형을 제작하여 공급하는 것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글라스맨은 강화 유리 생산을 중심으로 CNC정밀 가공과 인쇄까지 최상의 가공시스템을 갖추고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다. 열강화 유리로는 일반적인 소다라임 열강화유리, 곡면유리, 붕규산 원형 유리관, 방폭등용 글러버용유리, 벽난로용, 세라믹 유리, 야외 투광기용 내열유리, 스크린용 유리, 다운라이트 및 조명용유리를 공급한다. 화학강화유리로는 소다라임용 화학강화 및 고릴라 유리를 중심으로 맞춤형 유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맞춤형 유리 가공및 인쇄 공장은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현지 생산 공장에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중국 공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국내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형태의 솔루션을 고품질의 유리 제품을 빠르게 공급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라스맨은 유리를 통한 차별화 된 시스템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유리를 이용하여 제품 개발에 고민이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유리로 할 수 있는 모든 가공을 다 진행하며 각 제품별 유리 품질 국제 규격 검사 설비들도 다 갖추고 있어 경쟁력이 높다. 유럽의 방폭등 규격들을 만족하는 품질 시스탬을 다 갖추고 있다. 

특수한 유리를 맞춤 설계, 컨설팅까지 연계하여 효과적인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호 대표는 “화학강화만을 전문으로 하다 4년전부터 특수유리 파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처음에는 방폭용유리의 국제 규격 품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다 보니 필요로 하는 것이 많고 그것을 해결해주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화학강화, 열강화, 유리가공. 인쇄등을 적용하여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글라스맨에서는 자체 유리 금형 제작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유리 제품의 공급이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의 유리 면가공, 홀가공을 비롯하여 특수 재단, 특수 가공까지 인쇄등 맞춤 가공을 진행하고 있다. 취급 품목은 스크린용유리, 곡면유리. 자동차용 유리. 방폭조명용, 스마트폰용 유리, 네비게이션용, 인덕션용, CCTV용, 터널등용, 유리도마, 야외 투광기용, 의료기기용 유리, 특수소재 유리등에 이르기까지 다양성을 추구한다. 

글라스맨에서는 유리의 금형 제작 공정및 가공 설비, 인쇄 설비를 전부 갖추고 있어서 가격 경쟁을 갖추고 있어며 단 납기도 대응이 가능한 장점들을 갖추고 있다. 화학강화는 유리 사이즈 2400×3600mm까지 생산이 가능하고 유리 두께는 0.25T∼19T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투광기용 내열유리및 내열 유리는 800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문의 : 032.322.725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