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BK서울인터내셔널, 섬모 적용해 특수코팅 처리한 ‘BK청정망’ 출시
시중 미세먼지망 대비 통풍성 훨씬 우수하고 미세먼지 포집율은 80% 이상
발행일자 : 2018년10월20일 14시20분

18~22메쉬(mesh)로 LH 및 건설사 방충망 스펙 만족 

창문부착 자연환기구 전문기업 BK서울인터내셔널(대표이사 한정엽)이 섬모를 적용해 특수 코팅 처리한 미세먼지차단망 ‘BK청정망’을 출시했다.
BK청정망은 수백만개의 섬모를 특수코팅 처리한 섬모이식 청정망으로 미세먼지는 차단하고 청정한 공기를 공급하는 제품이다. 섬모를 적용해 자연바람에 운동에너지를 일으켜 공기중의 미세먼지, 황사, 매연 등 오염물질과 꽃가루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LH의 미세먼지 대응 관련자재로 채택된 창문부착형 BK자연환기구에 적용되는 필터를 이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미세먼지 포집율 80%이상의 미세먼지 차단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통풍성이 우수해 기존 방진망 계열 미세먼지차다망의 가장 큰 단점인 통풍성을 해결한 제품으로 주목받는다. 통풍성과 관련해 BK청정망은 FITI시험연구원 결과 기존 방진망 제품보다 20~100배 이상 월등하게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는 게  BK서울인터내셔널 회사 관계자 의견이다.

BK서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미세먼지 관련 LH 신자재로 선택된 창문부착형 자연환기구에 적용되는 필터를 갖고 미세먼지차단망을 개발하게 됐다.”며 “기존 미세먼지차단망의 약점으로 꼽히는 환기성능과 시인성을 대폭 개선시킨 제품으로 방진망 계열의 미세먼지차단망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BK청정망’은 18~22메쉬로 LH 및 건설사의 방충망 스펙을 만족시켜줘 특판시장에서 적용 확대의 강점이 있다. 

이와 관련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미세먼지차단망은 미세먼지 포집율을 높이기 위해 방충망의 메쉬 크기를 촘촘히 해 18~22메쉬 기준의 건설사 스펙에 부합하지 못해 특판시장에 적용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BK청정망은 LH 및 건설사 스펙을 만족시켜줘 특판시장에도 보다 수월하게 적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02.2138.664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