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위드지스, 알루미늄 단열 시스템창호 사업 본격화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개발 완료, 영업대리점 모집중
발행일자 : 2018년11월05일 14시15분

인테리어 도어 전문기업 (주)위드지스(대표 김광호)가 알루미늄 T/T, LS 타입의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를 개발하고 시스템창호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했다. 이를 위해 11월 중에 건축자재백화점이 모여 있는 학동역 부근에 시스템창호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고 12월 중에는 인천 서구 검단에 시스템창호 전문 제작 공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슬라이딩 도어 및 현관중문, 거실중문, 오피스 시스템 파티션 등을 생산하는 모던 인테리어 도어 전문 기업 (주)위드지스가 알루미늄 단열 시스템창호를 개발하고 시스템창호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했다. (주)위드지스에서 이번에 개발한 시스템창호는 T/T시스템창호와 LS시스템창호로 프레임이 슬림하면서도 단열성을 높인 프리미엄 시스템창호이다. 

최근 제품을 개발하자마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시험한 기밀성테스트에서 두 제품 모두 1등급을 받았으며, 단열성테스트에서는 T/T시스템창호가 0.993W/㎡K의 열관류율을 기록해 1등급을 획득했고 LS시스템창호는 1.211W/㎡K의 열관류율을 기록하는 등 알루미늄 단창으로는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WT77로 브랜드 되어진 T/T시스템창호는 프레임 두께가 77mm로 슬림하면서도 우수한 단열성을 자랑하며 WS189로 브랜드 되어진 LS시스템창호는 창틀 폭이 189mm의 하이엔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알루미늄 프로파일 최소두께구간이 1.8mm 이상으로 견고하며 독일의 대표적인 하드웨어업체인 G.U社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독일의 “locks & fittings” 생산업체인 WSS의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단열재는 독일 테코노폼바우텍의 폴리아미드를 사용하여 우수한 단열성을 자랑한다. 

신제품을 개발하자마자 현재 세종시 현장에 공사를 완료했고, 10여개 현장에 스펙노미네이션이 되어 있다. 

(주)위드지스의 김광호 대표는 “회사가 성장하면서 직원들도 증가했는데 도어 사업만으로는 회사의 매출을 상승시키는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문에 다른 아이템을 찾던 중 현재 우리 회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라 생각해 외창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며 “도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거래처의 신뢰를 많이 얻었습니다. 거래처에서는 그 동안 좋은 제품의 도어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좋은 시스템창호도 만들 수 있을 거라는 응원의 목소리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중문과 시스템창호는 개발측면에서 유사성이 있어 어렵지 않게 개발하게 되었습니다”고 시스템창호 사업 시작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김광호 대표는 “두 제품을 개발하자마자 시험을 의뢰하여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으로는 가장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고급빌라와 타운하우스, 단독주택 등 고급창호를 필요로 하는 곳을 대상으로 시판영업에 주력할 예정입니다”며 “고급 창호를 개발하기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고객 폭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고 전했다.

(주)위드지스는 보편적인 T/T, L/S 타입의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먼저 선보이면서 프레임을 슬림화시킨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11월중에는 커튼월 제품과 시스템 도어제품도 출시하면서 창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11월 전시장, 12월 제작공장 오픈예정

(주)위드지스는 2014년 회사 설립 후 5년 만에 약 12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사세 확장으로 지난 6월에는 인천 서구 원창동에 약 3,800㎡ 규모의 신축공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주)위드지스는 여기에 멈추지 않고 시스템창호사업을 시작하면서 11월 학동역 부근에 전시장과 12월 검단 부근에 제작공장 오픈을 준비 중에 있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김광호 대표는 “중문사업을 통해 전시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심하다는 것을 알아 11월에 학동역 부근에 265㎡(약)80평 규모의 시스템창호 전문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건축 및 인테리어 관련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오가는 일반 손님들도 편하게 볼 수 있게 전시장을 꾸밀 예정입니다”며 “원하는 품질을 위해서는 외주보다는 직접 제작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검단에 시스템제작공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2월 완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영업대리점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시공 또한 외주에 맞기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시공할 계획이며 시스템창호 하드웨어 및 소모품 포함 무상보증기간은 10년으로 할 예정입니다”고 설명했다.

취재협조_(주)위드지스 031.357.3636 www.withjis.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