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나우, 시스템 루버에 태양광 결합, 특허기술의 태양광 루버 개발
전동 루버, 태양광 루버 출시로 시스템 루버 시장에서 기술력 입증
발행일자 : 2018년12월20일 15시05분

시스템 루버 및 대피창 전문기업 ㈜나우 정준석 대표가 기존의 시스템 루버와는 차별화를 이루는 전동 루버와 태양광 루버 개발로 시스템 루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 개발을 완료한 특허기술의 태양광 루버는 아파트 실외기실에 적용되는 시스템 루버에 저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으로 경제성과 실용성이 높은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허기술 적용한 ‘태양광 루버’ 개발 마무리  

시스템 루버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나우의 정준석 대표가 최근 아파트 에어컨 실외기실에 설치하는 시스템 루버에 태양광을 결합한 특허기술의 태양광 루버 개발을 완료했다. 정준석 대표가 개발한 태양광 루버는 태양광 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태양광 주택보급 확대 등 기술 산업적인 활용가치가 매우 높은 기술로 평가받는다.      

태양광 루버 개발과 관련 정준석 대표는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산업은 앞으로 계속 발전할 분야이다. 하지만 아파트와 같은 주거용 건물에 태양광 에너지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기술이 개선돼야 할 부분이 있다”며 “아파트 발코니에 설치되는 태양광이 확산되고 있지만 도시 미관을 해치고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은 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시스템 루버와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결함한 태양광 루버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준석 대표가 개발한 태양광 루버는 중간바가 없는 20~25단 루버 타입 기준으로 200~300W 발전 능력을 자랑하며 전지효율은 약 25%, 태양전지는 LG 마이크로 인버터를적용해 고효율은 물론 25년 이상의 태양전지 수명을 자랑한다. 모듈의 무게 역시 경량화 시켰으며 제품 사이즈는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자동과 수동 두 타입 모두 공급 가능하다. 설치 용도는 기존 시스템 루버가 적용되는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 및 보일러실에 적용 가능하다.    

정준석 대표는 “기존의 태양광을 접목한 루버 제품과의 차별화된 점은 특허기술 접목으로 수동과 자동 모두 공급 가능하다는 점과 대형사이즈 경우에 중간바 없이 하나의 일체형으로 제작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라며 “태양광 루버를 적용할 경우 한 가정을 예시로 한 달 기준 약 8,000원의 전기비 절약이 가능하다. 1년으로 환산하면 년 간 약 15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적용이 확대돼 국가적으로 볼 때 년 간 약 1조원 이상의 에너지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다. 국가의 에너지세이빙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제품 개발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태양광 루버를 새롭게 출시한 ㈜나우는 우선적으로 신축 아파트 시장 시스템 루버에 적용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부의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건설사에서 현재 태양광 루버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게 정준석 대표의 말이다. 

정준석 대표는 “제품 개발 후 대형건설사 및 LH에서 태양광 루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매해 새롭게 건설되는 아파트가 약 25만가구 이상임을 감안해 신규 아파트 시장부터 태양광 루버가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건설사, ‘전동 루버’에도 관심 보이기 시작   

(주)나우는 태양광 루버뿐만 아니라 전동 루버 등 시장 변화에 미리 대응하며 부가가치 높은 시스템 루버를 개발하면서 시스템 루버시장에서 성장세를 지속 이어나가고 있다.  

(주)나우에서 올초부터 본격 선보인 전동 루버는 최근 에어컨 실외기실 화재 사건이 급증함에 따라 대형 건설사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보통 실외기실 화재는 에어컨 작동후 사용자가 루버를 여는 것을 깜박해 실외기실에서 나오는 열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한다. 전동 루버는 사용자가 에어컨을 작동하면 자동으로 실외기실 루버가 열고 닫히면서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나우의 전동 루버는 에어컨을 작동하면 무선 전류감지 센서가 전류 흐름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루버가 열리고 닫히면서 내부로 실외기의 열기가 들어오지 않고 외부로 흘러가게 해준다. 전동 루버에 적용된 무선 전류감지센서는 별도의 선작업 등의 공정이 없이 콘센트에 센서를 장착해 무선으로 신호를 보내 전동루버를 구동시킨다. 품질에서도 고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4월 시스템 루버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 Q마크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나우는 시스템 루버 시장에서  LH 및 SH 현장을 비롯 SK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금호건설 등 대형 건설사 특판현장에 자사의 시스템 루버를 활발히 적용함과 동시에 국내 최고의 알루미늄 전문기업 알루코그룹의 협력사로 등록돼 있기도 하다.

                                   취재협조_(주)나우 031.983.8506 www.나우금속.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