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가온접합유리(주), 레진 곡접합유리 KS취득으로 경쟁력 상승
곡접합 분야에서 품질 경쟁력 확보
발행일자 : 2019년04월05일 16시05분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접합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가온접합유리(주)(대표 이복순)가 최근 레진 곡접합유리에 대한 KS를 취득하여 곡접합 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새롭게 KS를 취득한 부분은 곡접합 제품으로 기존 일반 접합유리에 관한 KS 취득에 이어 곡접합까지 KS를 취득하여 접합유리에 대한 품질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곡접합 KS 취득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레진접합유리 생산에 있어 꾸준한 노하우를 축적하여 품질을 높이고 있다. 레진접합유리의 국가품질기준인 KS 취득이 가능해지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접합유리에 대하여 품질 테스트를 거쳐 KS를 취득했다. 이후 곡접합에 대한 지속적인 품질 수준을 높였으며 레진 곡접합유리 생산시스템을 도입하여 고품질의 곡접합유리 생산과 더불어 새롭게 곡접합에 대한 KS를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곡접합유리는 일반적인 PVB필름 접합유리에서도 생산하기 까다롭고 불량률이 높다. 레진을 통한 곡접합유리 생산은 불량률이 거의 없고 높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어 다양한 건축용유리에서의 적용성이 우수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온접합유리의 이번 곡접합유리 KS 취득으로 기존의 일반 접합유리 제품과 높은 시너지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곡접합유리는 건축용 내외장제에 다양한 공간에 적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안전에 대한 인식확대와 법제도 강화등과 맞물려 적용이 늘어나고 있다. 일반적인 건축용 접합유리 외에도 다양한 공간에 적용되는 특수용도의 접합유리등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40mm두께의 다중접합유리에 대한 시험성적서도 갖추고 있다. 특히 하중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하여 안전성을 높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40mm다중접합유리(12mm유리+2mm레진+12mm유리+2mm레진+12mm유리)는 유리 바닥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유리다리, 계단등의 안전성을 높여 적용을 이루고 있다. 

가온접합유리는 레진접합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고기능성유리 접합, 다중접합, 이형 접합등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는 필름접합으로 적용했을 때 가공이 까다로운 맞춤형 제품에 효과가 높다. 바닥을 비롯하여 계단, 난간등 안전성이 많이 요구되는 공간에 레진을 적용하여 접합유리 두께를 높이고 3중, 4중등 다중접합유리를 제작하여 맞춤식의 공급도 확대하고 있다. 

레진접합유리는 유리와 유리사이에 레진을 주입하여 접합유리를 제작하기 때문에 유리의 사이즈, 형태, 모양등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최근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제품은 고기능성 로이유리 기능을 갖춘 접합유리 제품으로 로이유리를 적용하지 않고 레진에 단열성이 우수한 로이유리 성분을 넣어 로이접합유리를 제작할 수 있다.

문의 : 031.765.621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