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시스템창호 및 현관중문, 폴딩도어 업체들, 전시장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
“직접보고 체험한다” B2C시장 공략 강화위해 전시장 운영 활성화
발행일자 : 2019년04월20일 16시10분

과거에는 전시장이 대형업체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에는 중소업체들의 전시장은 개설이 활발한 편이다. 최근 전시장을 오픈한 업체로는 알루미늄 단열시스템창호 업체들과 중문, 폴딩도어 업체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중서업체들의 전시장 개설은 특판시장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면서 소비자 대상 인테리어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인테리어 시장 확대에 중소업체들 경쟁력 강화시켜 

과거에는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동네 인테리어 매장에서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 매장이 연결해 준 시공업자와 계약해 공사를 진행하는 게 보통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자재를 직접 소비자 본인의 눈으로 확인하고, 최대한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고르고 싶어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창호를 비롯 건자재 전문 기업들은 전시장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내놓거나 인테리어 전문가와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특판시장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면서 건자재 업체들이 소비자 대상 인테리어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점도 전시장 운영이 활성화 되고 있는 이유이다.  

특히 노후 건축물 증가로 인한 리모델링 창호교체 시장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업계는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전시장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하면서 전시장 운영을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최근 건설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업체들이 다양화된 판매 루트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특판위주의 B2B 사업을 진행했던 업체들이 전시장을 오픈하면서 소비자의 접점을 강화하며 B2C영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영업하는 단종업체에게 직접 제품을 보여주기 위함이고 최종적으로는 일반 소비자까지도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전시장을 오픈 했다. 또 신제품을 개발하면 전시장에 전시하면서 관계자와 소비자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 여러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과거에는 전시장이 대형업체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에는 중소업체들의 전시장은 개설이 활발한 편이다. 최근 전시장을 오픈한 업체로는 알루미늄 단열시스템창호 업체들과 중문, 폴딩도어 업체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대승창호시스템, 지난 2월 시스템창호 및 시스템도어 전시장 오픈 

(주)대승창호시스템은 지난 2월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동시에 전시장을 오픈했다. 전시장에는 해운대 LCT와 호텔, 그룹사 건물 등 대형 프로젝트에 적용된 고 사양 알루미늄 단열 L/S시스템창호와 T/T시스템창호, 시스템도어 등을 전시하였다.

전시장에 설치된 LS시스템창호는 지난해부터 부산해운대 LCT현장에 적용되어 현재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205mm LS시스템창호와 부산해운대 르와지르 호텔에 적용된 160mm LS시스템창호, 보급형 제품인 147mm LS시스템창호가 전시되었다. 추후 210mm LS시스템창호도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된 시스템도어는 90mm양개형 시스템도어와, 90mm 시스템 도어, 70mm시스템도어 등 3가지 제품이 전시되었다. 대승창호의 시스템도어는 경쟁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년 6,000세트가 판매될 정도로 품질과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T/T시스템창호로는 Only Tilt만 되는 제품과 양개형 T/T시 스템창호, 열쇠가 탑재된 TBT 제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마스터테크, (주)부림테크, 지난해 남양주에 전시장 운영    

마스터테크,(주)부림테크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 100평규모의 전시장을 오픈했다. 전시장에는 마스터테크, (주)부림테크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편함, 3연동 자동문, 원슬라이딩 자동문, 현관문, 대문, 폴딩도어 등을 비롯해 타사 제품인 붙박이장 하드웨어, 빨래 건조대, 배수용 유가, 출입구 매트 시스템 등이 전시되어 있다.

마스터테크, (주)부림테크는 전시장을 통해 일반 소비자나 건설사, 시공업체가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JS(주), 수원 온라인 홍보관과 청주 전시장 운영 
         
JS(주) 수원 온라인 홍보관과 청주 영업소 및 전시장을 오픈했다. 지난 3월 1일 오픈한 수원 전시장은 주말이면 수원화성을 구경하기 위한 인파로 북적이는 곳으로 2층과 3층에 폴딩도어 및 창호, 금속구조물 자재 전문 전시장으로 꾸몄다. 수원 전시장은 온라인 홍보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주 전시장에는 대전과 충남지역 영업을 위해 영업소와 같이 있으며 1층은 물류센터로 활용되고 2층에 사무실과 전시장을 꾸몄다.

청주 전시장에는 최근 새롭게 사업을 시작한 3연동제품과 원슬라이딩 도어제품 등 다양한 중문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다양한 유리를 적용한 폴딩도어, 터닝도어와 폴딩도어 결합제품, 시스템 방범창, 안전망, 미세먼지 방충망, 이지롤,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 등 제이에스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을 전시했다.
제이에스 관계자는 “수원 전시장 위치는 사람이 많이 다니는 남수동에 위치해 있으며 온라

(주)위드지스, 지난 1월 서울 강남에 시스템창호 전시장 오픈       

인테리어도어 및 알루미늄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주)위드지스는 지난 1월 서울 강남에 위치한 ‘위드지스 강남 창호 전시장’ 오픈했다. (주)위드지스는 그동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테리어 도어 사업과 관련해서 직영 전시장을 포함 전국의 대리점에서 운영하는 전시장까지 총 14곳의 전시장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시스템창호 전시장은 현재 서울 강남점과 부산지역 두 곳이 운영되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학동역 부근의 ‘위드지스 강남 시스템창호 전시장’은 약 330㎡ 규모로 (주)위드지스의 하이엔드 알루미늄 시스템창호와 핸들 및 하드웨어, 도어 댐퍼 등이 전시돼 있다. 전시장을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현재 일반 소비자를 비롯 건설사 및 인테리어 업계 관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주)윈글라스, 서울 도봉구에 블라인드내장형창호 전시장 운영 


에너지절약 코팅유리 및 블라인드 내장형 창호, 스마트글라스 창호, 투명태양광모듈 등의 고기능성 창호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주)윈글라스는 지난해 하반기 서울 도봉구에 165㎡(50여평) 규모의 ‘블라인드 내장형 G글라스 시스템 창호’ 직영 전시장을 오픈했다.

(주)윈글라스는 자사에서 공급하는 에너지절약 코팅유리 ‘G-Glass’를 적용한 ‘블라인드 내장형 G글라스 시스템 창호’를 소비자 및 건설사, 조합원 등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장 오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면서 창호시장에서의 차별성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블라인드 내장형 G글라스 시스템 창호’ 전시장은 약 165㎡(50여평)규모로 다양한 블라인드 내장형 창호와 환경부 신기술이 적용된 G-Glass의 단열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제품 전시가 관람객 동선에 잘 맞춰져 있으며 교통도 지하철 1호선 도봉역과 근접해 있어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홈엔케어, 인천 서구에 슬라이딩 도어 전시장 운영       

홈케어 서비스를 필두로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도어 브랜드 ‘도어다움’과 독일 미세먼지차단망 브랜드 그린웹을 적용한 ‘스마트 롤 클린망’을 공급하는 (주)홈엔케어는 지난 3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전시장을 공식 오픈하였다.

확장 이전한 본사는 도어 제조공장과 전시장이 함께 구성돼 소비자가 도어 제품의 생산과정부터 시공 완제품까지 원스톱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전시장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도어와 스윙도어, 3연동도어와 도어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자재, 유리종류, 댐퍼 등 각종 부속들까지 (주)홈엔케어에서 생산하는 모든 도어 제품과 부속이 전시돼 있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티에스도어, 4월 경기도 광주 곤지암에 전시장 오픈 예정 

폴딩도어 및 인테리어 도어 전문기업 (주)티에스도어는 오는 4월 경기도 광주에 전시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주)티에스도어는 일반소비자 및 업계를 상대로 한 점점 강화를 위해 전시장은 오픈하게 됐다. 전시장에는 국내 폴딩도어 최고수준의 단열성능을 자랑하는 알루미늄(AL)과 플라스틱(PVC)을 결합한 특허기술의 ‘AL+PVC 복합폴딩도어’와 시스템도어, 3연동도어, 슬라이딩도어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주)여미지, 경기도 시흥과 동탄에 전시장 오픈 

도어 전문기업 (주)여미지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시흥시에 전시장을 오픈한데 이어 지난 1월에는 경기도 화성 동탄에 추가로 전시장을 오픈해 인테리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주)여미지 전시장에는 3연동 도어, 슬라이딩도어, 자동중문, 스윙세이프도어, 폴딩 방충망 등이 전시돼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