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엘림테크, 고기능성 EPDM 가스켓 창호시장 적용 확대 위해 노력
EPDM 및 TPE, SILICONE, POLYAMIDE 등 고무압출 토털 서비스
발행일자 : 2019년04월20일 16시15분

지난 2004년 설립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고무압출 제조 전문기업 (주)엘림테크(대표이사 박제훈)가 우수한 품질을 자랑 하는 기능성 EPDM 가스켓의 창호시장 적용을 지속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주)엘림테크는 회사 설립초기 자동차용 웨더스트립(Weather Strip) 생산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후 현재는 창호를 주력으로 한 건축시장에서의 매출 포지션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국내 창호 및 커튼월 대형업체들에게 품질 인정받아

자동차 및 창호에 적용되는 EPDM 가스켓 및 TPE, SILICONE, POLYAMIDE 등 고무압출을 전문으로 하는 (주)엘림테크가 창호 및 커튼월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주)엘림테크는 현재 LG하우시스, KCC, 현대L&C, 금호석유화학, 이건창호, 대승창호시스템, 위드지스 등 대형 창호기업 및 주요 시스템창호 기업들은 물론 일진유니스코, 알루이엔씨 등 커튼월 대형업체들에게 가스켓을 비롯한 고무압출 제품을 공급하며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사업 초기 자동차 매출비중이 약 50%였던 (주)엘림테크는 현재 건축용 가스켓의 매출 비중이 85%이상 높아지면서 건축용 가스켓 부분에 사업역량을 보다 집중하고 있다.

창호의 가스켓 소재는 보통 EPDM과 산토프렌(Santoprene) 원료로 생산되는 TPE, 실리콘 고무(SILICONES RUBBER)가 대표적이다. 세 가지 타입의 모든 제품을 생산하는 (주)엘림테크의 대표 제품은 기능성 EPDM 가스켓을 꼽을 수 있다.

EPDM과 TPE, 실리콘 고무 모두 각기 개별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EPDM은 보통 오존이나 자외선 문제에 자유로우며 내구성과 내한성이 우수한 걸로 잘 알려져 있다. TPE는 저비중의 경량화 된 제품으로 컬러가 다양하며 보다 친환경 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박제훈 대표는 “EPDM과 TPE, 실리콘 고무 등 각각의 장점들이 있지만 창호 및커튼월에 적용되는 자재로는 EPDM 가스켓을 가장 이상적으로 꼽는다”며 “우리 회사도 실리콘 고무와 TPE를 생산하지만 가격과 성능을 비롯 창호 재질을 감안하면 EPDM 기스켓이 가장 적합하다. 이미 시스템창호에는 EPDM 가스켓이 일반적으로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커튼월 시장은 EPDM 가스켓보다는 실리콘 고무가 설계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다. 과거 EPDM 가스켓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으로 증가하면서 정확하지 않은 배합으로 품질이 낮은 불량 가스켓이 유통된 영향이 있다는 게 박제훈 대표의 말이다.

박제훈 대표는 “EPDM 가스켓은 배합을 정확히 하면 품질에 아무 문제없는데 한때 저가의 불량 가스켓들이 유통되면서 EPDM 가스켓 품질 인식에 악영향을 미친 적이 있다. 이후 커튼월시장에는 실리콘 고무가 많이 적용되는 상황이다”라며 “우리 회사는 국내 창호 및 커튼월 대형업체들과 거래하면서 품질과 기술을 인정받은 우수한 품질의 EPDM 가스켓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EPDM 가스켓 실리콘 코팅으로 차별화

(주)엘림테크는 기능성 이중 EPDM 가스켓은 물론 EPDM 가스켓에 실리콘 코팅을 더해 품질을 훨씬 향상시킨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EPDM 가스켓 실리콘 코팅은 슬립성이 향상돼 장착성이 용이하며 양호한 기계적 물성 및 현상 유지성으로 창유리 고정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내수성과 방수기능도 우수하며 내구성, 내후성, 내오존성, 자외선, 온도변화에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더불어 눌러 붙음을 방지해 외관형상 유지 관리에 좋으며 마찰계수의 스트레스 저하로 내마모성도 보통 제품보다 우수하다. 품질이 우수하고 친환경적 이라 자동차에는 거의 모두 EPDM 실리콘 코팅 제품이 적용되고 있다.

한편, (주)엘림테크는 지난 2015년부터는 건축물의 열효율성 증대를 위해 에너지절약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알루미늄 프로파일 시스템의 단열을 실현할 수 있는 폴리아미드 압출까지 함께 병행하고 있다.

문의: 031.225.299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