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대상테크롤, 취약계층 실내 공기질 개선 돕는다
‘2019년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참여
발행일자 : 2019년06월05일 15시00분

- 지난 5월 16일 갈현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참석
- 실내 공기질 개선에 필요한 청정스크린 ‘폴테크’지원

자연환기 미세먼지 청정스크린 ‘폴테크(Poll-Tech)’를 선보이고 있는 (주)대상테크롤(대표이사 박영선)이 지난 5월 16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갈현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2019년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에 참석하고 해당 사업에 동참키로 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환경유해인자 노출에 민감하거나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의 생활환경 유해인자를 점검하는 한편, 실내환경 개선 작업을 병행해 환경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환경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지자체와 (주)대상테크롤을 포함한 10개 사회공헌기업의 참여로 진행되는 올해 사업에서 각 지자체는 사회취약계층 가구 내의 환경성질환 유발 요인을 진단하고, 사회공헌 참여기업은 실내 생활환경 진단 및 개선에 필요한 물품 지원과 업무 지원을 담당한다. 

올해 첫 이 사업에 동참하는 (주)대상테크롤은 올해 협약식이 열린 갈현지역아동센터에 자연환기 미세먼지 솔루션 ‘폴테크’를 무상 공급한다. (주)대상테크롤은 지난 4월에 서울동답초등학교 교실에 무상으로 ‘폴테크’를 공급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주)대상테크롤 이성원 상무는 “취약계층의 실내공기질 오염으로 환경성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이를 치료하기 위한 사회적 비용까지 함께 증대되는 상황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해인자 노출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대상테크롤의 자연환기 미세먼지 솔루션 ‘폴테크’는 밖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막고 안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물질을 바깥으로 내보내는 데에 최적화된 청정스크린이다. 100%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통기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크기의 꽃가루 입자에 대해서 ECARF(유럽알러지연구재단)에서 93~100% 차단 인증을 받아 꽃가루 알러지에 취약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유럽의 까다로운 REACH(유럽유해물질불포함인증)까지 획득하여 기존 방충망의 부식에 따른 오염 및 호흡기 침투걱정이 없다.

미세먼지 차단뿐만 아니라 빗물 들이침을 효과적으로 막아주어 비 오는 여름날에도 걱정 없이 문을 열고 환기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하다.

                          취재협조_(주)대상테크롤(www.poll-tech.co.kr 031.797.208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