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우리기계, 퍼펙트 라인(PERFECT LINE) 2POINT 용접기 개발
실린더 압력 강화와 용접기 칼날 재질 교체로 용접라인 최소화 가능
발행일자 : 2019년09월05일 16시05분

창호가공기계 제작 전문업체인 우리기계(대표 임수혁)가 최근 업계 이슈가 되고 있는 용접라인 최소화 용접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퍼펙트라인 2POINT 용접기’로 이름 붙여진 신제품은 명칭 그대로 PVC창호의 용접라인의 외관을 최소로 하게 하는 사상용접기제품이다. 

용접라인을 최소화하면 가장 큰 문제점이 용접강도이다. 우리기계에서 개발한 신제품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으로 실린더 크기를 키워 공기를 저장한 뒤 용접시 실린더의 힘을 두배로 가압할 수 있어 용접 후 냉각 시 강하게 하면서도 일정하게 힘을 줄 수 있어 용접강도 문제를 해결했다.

이를 위해 공기탱크 두 개를 기존 제품보다 크게 설치했으며 공기압 력을 수시로 체크하기 쉽게 기계 뒤쪽에 설치되었던 레규레이터를 앞에 옮겨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칼날 재질 고강도 하이스(HSS)로 교체

‘퍼펙트 라인 2POINT 용접기’는 칼날도 고강도 스틸 재질인 하이 스(HSS)칼날로 교체했다. 용접라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용접기에 최대한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해야 하고 이러한 칼날이 교차 되거나 용접판에 접촉되면서 칼날이 무뎌지거나 마모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우리기계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칼날 재질을 기존 공업용 칼날에 주로 사용되었던 SK2재질의 칼날 에서 고강도 하이스(HSS)재질의 칼날로 교체했다.

하이스 제품은 금속재료를 빠른 속도로 절삭하는 공구에 사용되는 특수강 제품으로 가공성이 우수하고 내구성도 우수하여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2014년에 설립한 우리기계는 짧은 연혁에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 PVC창호 가공기계는 물론 알루미늄 창호 가공기계까지 공급하는 종합 창호 가공기계업체로 탈바꿈하고 있는 우리기계는 이번 신제품 개발로 고성능 제품까지 개발이 가능한 업체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판매되는 제품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방침이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