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코르텍, 신제품 ‘자동 원슬라이딩 도어 작동기’ 출시
기존 수동 원슬라이딩 도어 상부 레일에 쉽게 내장 가능해
발행일자 : 2019년10월20일 14시55분

자동문 및 반자동문 하드웨어 개발.제조 전문 기업 코르텍(주)(대표이사 이성주)가 최근 인테리어 중문용 신제품 ‘자동 원슬라이딩 도어 작동기’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동 원슬라이딩도어 작동기 신제품은 지난 2018년 (주)코르텍에서 개발한 부착형 자동 슬라이딩 도어 작동기(CT-803EASY)를 프레임 커버를 적용해 인테리어 중문용 원슬라이딩 도어에 활용한 제품으로 하부구동 방식의 수동 원슬라이딩 도어 상부 레일에 쉽게 내장 가능해 작동기가 프레임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신제품은 손으로도 부드럽게 문을 열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필요한 경우 안전 센서, 스위치 등 엑세서리 추가 사용이 가능하며 상부 레일에 모터를 적용할 필요가 없고 전기 연결도 용이해 시공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 공급과 (주)코르텍 관계자는 “자동문 작동기 및 상부 레일 일체형 공급으로 현재 중문시장에 유통되는 모든 원슬라이딩 도어에 쉽게 결합이 가능해 기성제품으로 공급할 방침으로 상부 레일만 주문업체 특성에 맞게 디자인을 변경하는 경우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자동 원슬라이딩 도어 작동기’에 응용 적용된  (주)코르텍의 부착형 자동 슬라이딩도어 엔진(CT-803EASY)은 사용중인 수동문에 부착하여 자동문으로 전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정도로 설치가 매우 간편하다. 

일반적인 자동문과 같이 스위치를 사용하여 도어를 오픈할 수 있고, 스위치 없이 손으로도 도어를 가볍게 오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필요한 경우 외장 스위치로 도어를 지속적으로 열어둘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기본사양의 내장 안전센서로 출입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 사이즈는 70mm×49mm(가로×세로)로 매우 슬림하고 가볍고, 엔진 길이 1236mm(도어폭 최대1100mm, 도어 무게 최대 60kg)를 기본형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도어 폭에 따라 주문생산 가능하다.

(070.4352.150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