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에이스글라스, 맞춤형 면취가공 전문 업체로 도약
2중 면취기 추가 설치 예정
발행일자 : 2019년11월05일 13시45분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강화유리 및 맞춤형 특수유리 가공 전문업체인 에이스글라스(대표 김대용)가 가공능력 확대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공사업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공 방향은 면가공의 전문성을 높여 맞춤형 면가공 업체로 성장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2중면취기에 추가적으로 신형 면취기의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 김대용 대표는 “자사는 아파트 욕실에 적용되는 코너모서리 선반용 유리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경기가 어려워지는 것도 문제지만 최근에는 중국에서 가공된 완제품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가공업체로서 더욱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생각한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존 가공 아이템에서 더욱 다양성을 추구해야하며 남들이 하지 못하는 까다로운 가공의 아이템을 통해 차별화를 이뤄야 한다. 최근 면취가공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에서 이를 차별화의 기회로 삼아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으로 면취기 설비의 추가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판유리 가공에서 면취가공은 많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 거울 가공에서 꼭 필요했던 부분이 면취가공이고 다양한 인테리어유리에서 면취가공은 유리를 보다 고급스럽게 느낄 수 있는 소재로 각광을 받았다. 가공시장의 경쟁이 확대되고 거울이나 유리에 프레임을 적용하고 다양한 대체품이 나오면서 면취가공의 필요성은 많이 줄어든게 사실이다. 

면취가공을 각면가공으로 대처하는 경우도 많이 늘었고 면취설비를 가지고 있는 업체도 많이 줄어들었다. 에이스글라스는 면취가공이 필요한데 하지 못했던 부분을 차별화 된 전문 면취가공 업체로 해결해줄 수 있는 부분에서 경쟁력을 찾으려고 하고 있다. 

면취가공에 있어서 핵심은 일반적인  면취가공이 아닌 다양성에 두고 있다. 직선, 곡선, 이형등 다양한 면취가공과 넓은 면폭, 2중면취까지 그동안 가공이 가다로워 시장에서 잘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가공 아이템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높여 갈 예정이다. 

면취가공 생산시스템과 더불어 강화유리 생산라인도 연계하여 소비자들이 인테리어유리 적용시 맞춤형의 가공 제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도 구성하고 있다. 

문의 : 031.964.7766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