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취약계층에 ‘폴텍청정스크린’ 기부 릴레이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가는 대코시스템(주)
발행일자 : 2019년12월20일 14시00분

2019년 올 한해가 저물어가는 때에 작년부터 올해까지 훈훈한 기부릴레이를 펼쳐 각박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회사가 있다. 바로 미세먼지 자연환기 솔루션 폴텍청정스크린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대코시스템(주)이다. 

기부릴레이의 시작은 2018년 화력발전소 가동에 따라 근처 경남 하동의 명덕마을이 비산 먼지 등으로 인해 생활 불편, 질환 발병 등으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는 뉴스를 대코시스템(주) 서정국 대표가 접하면서였다. 이후 서정국 대표는 명덕마을 금성면에 직접 연락하여 기부를 결정하고 여름더위가 초절정에 달하던 7월말 2박 3일 숙식하며 마을회관과 주택 등에 설치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기부행사의 취지를 들은 폴텍청정스크린 파트너사 (주)대상테크롤과 신영ENG까지 흔쾌히 동참했다. 

미세먼지의 위험성은 특히 영유아와 노약자층의 호흡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내활동이 많은 유아 및 어르신이 머무는 시설인 어린이집과 데이케어센터(옛 노인정)에는 미세먼지 차단뿐만 아니라 라돈, 포름알데히드 등의 실내 오염물질 및 이산화탄소 저감시설이 꼭 필요하다. 이에 2018년 11월에는 서울 동대문구 명성데이케어센터와 동안데이케이센터, 19년 6월에는 성남 여수센트럴어린이집에 무상기부설치를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코시스템(주)의 기부 릴레이는 좀 더 다양한 곳으로 확대됐다. 19년 8월 인천시 검단에 위치한 나무요양병원 및 9월 서울 구로구 장애인복지시설인 브니엘의 집에 폴텍청정스크린 기부를 통해 미세먼지 차단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실내 공기질 개선과 호흡기 환자 발생 예방을 도모하였다. 특히 실내생활이 급격히 늘어나 청소년 건강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 10월에는 구로5동 청소년 공부방에도 폴텍청정스크린을 지원하여 학업을 위해 풍부한 산소가 뇌에 공급되어야 하는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자연환기를 통한 산소공급을 가능하게 도와주었다.  

대코시스템(주)는 단순히 폴텍청정스크린을 제고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부 설치 전후 1~2주간 IAQ(실내공기질) 모니터링 측정을 제공해왔다. 실내공기질 모니터링 측정은 기본적인 온습도를 포함, PM1?PM2.5?PM10의 미세먼지 농도 및 개수 측정, 이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유기화합물, 라돈 등 매우 다양한 스펙트럼을 제공하고 있어, 단순한 기부 설치를 넘어서 실내공기질의 관리와 환기방법에 대한 솔루션까지 제공하여 진정한 기부 봉사의 의미를 더욱 되새기게 하고 있다.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미세먼지의 위협으로 현대인의 실내활동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였다. 실내활동이 주를 이룰 수 밖에 없는 요양병원, 장애인복지시설, 데이케어센터, 어린이집 등의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나빠지기 쉬운데, 설치 후 추가비용이 손쉽게 창문을 여는 것만으로도 자연환기가 가능한 폴텍청정스크린으로 깨끗한 실내공기질 유지는 물론 환기방법에 대한 솔루션도 받아보길 권한다. 

                                                                    (031.793.316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