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 수여식 개최
단체표준 인증에 따른 품질관리 준수사항 강조
발행일자 : 2020년01월05일 14시55분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회장 손치호)는 지난 12월 23일(월요일) 협회 사무실에서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증수여식에서는 단체표준인증업무규정 제 5조 단체표준인증위원회 의결(2019.10.28./2019.11.22.)에 의해 상기 7개 업체가 가스주입단열유리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새롭게 인증을 획득한 업체로는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주)대흥유리(대표 김학준)(ESD-2),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동부유리(대표 구희본)(ESD-2, EST-2),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남광글라스(대표 송남섭)(ESD-2, EST-2),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주)광주시스템유리(대표 이수전)(EST-3), 전북 군산시에 위치한 ㈜한국지앤피(대표 정필선)(ESD-2),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태한(대표 김성민)(ESD-2, EST-2),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동양판유리(대표 이용훈)(ESD-2, EST-2)의 7개 업체가 가스주입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금번 7개 신규 인증 업체를 포함해서 가스주입단열유리 인증업체 수는 총 122개(2019.12.23. 현재)이며 KS L 2003(복층유리) 인증업체 수 397개 대비 30.7%의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에너지 절약 설계기준의 의무사항으로 열관류율 기준이 강화되고 소비자의 단열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기본 복층유리에서 가스주입 단열유리로 시장이 변화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도 가스주입단열유리 인증 획득에 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특정 지역 및 건물에만 국한되지 않고 가스주입단열유리가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식순에 따라 진행 된 이번 행사에서 인증업체 소개로 ㈜남광글라스, ㈜대흥유리, ㈜동부유리, 동양판유리, ㈜한국지앤피, ㈜태한, ㈜광주시스템유리의 설명과 간단한 인사가 있었다. 이어 인증현황 및 운영방안으로 가스주입단열유리 총 122개업체(수도권 37, 충청권 33, 강원권 1, 경상권 26, 전라권 21, 제주권 4)의 인증현황을 알렸다. 준수사항으로는 제작시 유의사항 및 규격준수, 표시사항 준수, 마크대여금지, 심사주기준수등을 설명했다. 이어 심사결과 처분사항과 회원사 지원제도등의 내용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인사말로 손치호 회장은 “이번 인증식에서는 대흥유리가 52년, 동부유리가 18년등의 업력을 갖춘 오랜 대리점들이 참여했습니다. 건축경기도 어려운데 인증 받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건축경기가 하락하면서 전체 유리의 수요는 계속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반면, 로이유리의 수요는 계속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단열에 대한 법규정도 점차 강화되면서 가스주입도 중요해집니다. 시제품과 차별 없이 똑같이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대박나시길 바랍니다.”고 전했다. 

한국판유리창호협회는 현 인증제도를 보다 발전시켜 인증업체에 대한 생산 기술 지원, 시장 정보 제공, 정기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신기술 개발을 통해 인증 제품이 보다 더 안정적이고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문의 : 02.3452.7994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