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리치맷코리아(주) ‘자동 슬라이딩 창문 개폐기’공장 및 체육관 시설 적용 확대
리모컨 하나로 16개 창문을 개별 또는 전체 작동 가능, 시공 간편하고 유지 보수의 편리함까지
발행일자 : 2020년01월05일 15시10분

- Parallel, P/J 등 다양한 형태의 자동 창문개폐 기술보유로 창호기업들과 협업 늘어 
- 전동 루버 및 자동 창문개폐기 공급 확대하며 건축시장에서 역량 강화시켜   

가구, 홈케어, 의료기기, 건축자재 관련 모터시스템 액추에이터 전문기업 리치맷(Richmat)의 한국지사 리치맷코리아(주)가 전동 루버에 이어 자동 슬라이딩 창문개폐기 공급을 확대하며 건축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컴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리치맷코리아(주)의 자동 슬라이딩 창문개폐기는 RF방식으로 최장 직선 200m까지 동작이 제어된다. 높은 층 창문, 공장 2층, 체육관, 요양원 등 손이 닿지 않는 창문에 적용이 가능하며 무선 시스템 내장 일체형으로 리모컨 하나로 16개 창문을 개별 혹은 전체 작동이 가능하다. 특히 설치 시공이 간편하며 유지 보수의 편리함까지 갖고 있어 최근 경기도 이천시 종합운동장 등 체육관을 비롯 공장에 적용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최저 개폐율은 80cm부터 최대 250cm까지 주문제작 가능하며, 4단계 속도 조절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자동 슬라이딩 창문 개폐기’와 관련 리치맷코리아(주) 양선진 지사장은 “환기를 위해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자동 창문 개폐기는 그동안 소음 문제가 있는 소방용 스크류 방식이 다수였는데 리치맷에서 공급하는 자동 창문 개폐기는 타이밍벨트 구조로 소음이 적고 누구나 설치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리치맷코리아(주)는 전동실린더 및 모터시스템 엑추에이터 전문기업답게 슬라이딩 방식의 자동 창문 개폐기뿐만 아니라 Parallel, P/J 등 다양한 형태의 창호에 적용할 수 있는 자동 개폐 기술을 갖추고 있어 최근 국내 창호업체들과의 협업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 리치맷코리아(주)는 중국의 가구, 홈케어, 의료기기 관련 모터시스템 액추에이터 전문기업 리치맷(Richmat)의 한국지사로 지난 2018년 설립됐다. 

중국의 리치맷은 독일 의료가구 글로벌 기업의 전동실린더 및 전동모터 ODM 생산기업으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리치맷코리아(주)는 전동 루버와 자동 슬라이딩 창문 개폐기를 주력으로 건축 분야 시장 확대에 대응하며 국내 시스템루버 및 창호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전동모터 기술을 지원, 전동 루버 및 자동 슬라이딩 창문 개폐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취재협조_리치맷코리아(주)(1588.1437)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