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긴키테크코리아, 국내시장 활성화 및 해외시장개척 위해 전방위적 노력 전개
국내 물류센터 오픈 및 조달우수제품 등록 예정, 해외시장 개척 위해 전시회 참여
발행일자 : 2020년02월05일 16시15분

관급 및 민간 창호공사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주)긴키테크코리아(대표 전진우)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시판 활성화를 위해 인천 검단에 물류센터를 오픈할 예정이고, 관급시장 매출 증대를 위해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을 준비중이다. 해외시장은 지난 1월에 개최된 UAE 아부다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중동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진커튼월, 조달청 우수제품에 등록 예정        
   
지난해 관급창호시장에서 많은 성장을 이룬 (주)긴키테크코리아(이하 긴키테크)는 올해 더욱 매출증대를 위해 신제품 ‘내진커튼월’을 조달청 우수제품 등록을 위해 준비중에 있다. 

‘내진커튼월’은 지진 감지시스템과 지진에 대한 충격 흡수 구조를 가진 비노출바형 커튼월 제품으로 평소에는 메인프레임에 전달되는 충격을 저감하고 열전도를 다중 차단하여 단열 성능을 높이면서, 지진 발생 시는 메인프레임을 통해 충격흡수프레임에 전달되는 비틀림 충격 또는 진동을 흡수하는 구조의 제품이다.

긴키테크는 지난해 ‘내진커튼월’ 제품을 개발하여 ‘2019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대회’에서 스마트 기업리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천 검단에 물류센터 오픈예정             

지난해 창호자재 유통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건자재사업부를 신설한 긴키테크는 최근 늘어나는 일량과 제품의 효율적인 공급을 위해 인천 검단에 물류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창호업계의 ‘하이마트’처럼 다양한 업체의 창호자재를 중간유통구조를 빼고 직접 저렴하게 공급하면서 창호유통시장에서 많은 성장을 하고 있는 긴키테크는 자체물량 뿐만 아니라 타사 수주제품에도 자재를 공급하면서 시판 매출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설립이 늘어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많은 량의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긴키테크는 지난해 자체적으로 김포 지식산업센터와 남양주 지식산업센터를 수주해 시공했으며, 타사가 수주한 지식산업센터에도 원자재를 공급해주고 있다.

아부다비 전시회에 참가, 독립형 에너지 절감 스마트창호 전시      

긴키테크는 국내시장 성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2020 UAE 아부다비 미래 에너지 및 환경 전시회’에 부스를 가지고 참가했다. 지난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UAE를 대표하는 에너지 및 환경 전시회로 현지 정부바이어 등이 대거 참관했다. 

긴키테크는 한국관내에 부스를 가지고 참가해 독립형 에너지 절감 스마트창호와 단열 및 내진성능 향상 창호를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독립형 에너지 절감 스마트창호는 건물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BIPV시스템의 적용으로 전력을 생산하며, 생산된 전력을 이용하여 PDLC필름적용으로 햇빛을 차단하여 블라인드 없이 건물의 냉난방비 절감 및 디자인 기능까지 향상시킨 창호이다.

이 제품은 햇빛이 강하고 무더운 중동 지역의 버스정류장과 흡연부스에 적합한 제품으로 전시기간에 현지 정부 관계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긴키테크 관계자는 “아부다비는 전기요금이 매우 비싼 지역으로 버스정류장과 흡연부스에서 많은 전기가 소비되고 있다. 긴키테크에서 전시한 ‘독립형 에너지 절감 스마트창호’는 강한 태양열로 전기를 생산하면서 동시에 외부 자외선 차단도 가능한 제품으로 현지 버스정류장과 흡연부스 등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현재 아부다비 관공서 관계자들과 제품 수출에 관해 협의중에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전시제품인 단열 및 내진성능 향상 창호는 건물의 에너지절감을 위한 창호의 단열성을 기본으로 하여 기밀, 수밀, 내풍압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며 지진에 대한 충격 흡수 구조를 가진 창호이다. 

긴키테크가 이번에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었던 계기는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기업 인증을 획득했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 G-PASS기업은 조달물품의 품질, 기술력 등이 우수한 조달기업 중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선정한 중소, 중견기업을 뜻한다.
긴키테크는 지난 2018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G-PASS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1월에는 미국 조달전시회를 참관하는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기위해 준비를 해 왔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지난해 성장을 바탕으로 긴키테크는 많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해 8월에는 ‘2019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대회’에서 스마트 기업리더상을 수상했으며, 10월에는 기술혁신을 농해 국가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창립 40주년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12월에는 녹색인증 10주년을 맞이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표창했다. 이번 표창은 녹색인증을 취득한 긴키테크가가 인증 취득 후 지속가능한 기업발전과 신 성장동력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는 등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표창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녹색인증제도는 2010년 4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제정과 동시에 시행된 인증제도로 환경부, 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9개 부처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취재협조_(주)긴키테크코리아 02-315-576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