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하이컴텍, 커튼월 견적에서부터 발주, 공사관리까지 ‘커튼월PRO’로 손쉽게 해결!
커튼월 견적, 공사 전문 프로그램 ‘커튼월PRO’ 업계 관심 증가
발행일자 : 2020년02월20일 15시15분

창호 및 유리, 스텐 관련 프로그램 개발 전문기업 (주)하이컴텍(대표이사 강구만)에서 지난해 하반기에 선보인 커튼월  견적, 발주, 실측, 제작, 공사 관리 전 공정을 지원하는 기존에 없던 전문 프로그램 ‘커튼월PRO’에 대한 커튼월업계 관심이 높다. 

커튼월 업체에서 ‘커튼월PRO’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장바물량산출, 제작지시서, 유리 물량산출이 10분이내 가능하며, 오류 없는 정확한 견적작업, 자재/부자재 물량산출이 가능하다.

‘커튼월PRO’ 개발과 관련 (주)하이컴텍 강구만 대표이사는 “알루미늄 업체가 원가산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0년간 ‘커튼월PRO'를 기획하고 개발해 지난해 말 출시를 완료했다. 그동안 알루미늄 업체들은 견적, 공사관리 전문 프로그램이 없어, 정확한 공사원가 산정 및 물량산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업체들은 ’커튼월PRO'를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커튼월PRO’를 살펴보면 CAD사용자는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커튼월 특화기능 구현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추었다. 이 프로그램의 기능적 특징은 자동도면분석을 통한 커튼월 라인 자동 찾기와 실제 알루미늄의 두께를 고려한 커튼월 길이산정으로 정확한 물량 및 원가산출이 가능하다. 

원가를 바탕으로 최적의 견적금액 산출이 가능하며, Nesting알고리즘을 통한 현업맞춤형 장바 발주 및 실측길이 관리 기능까지 탑재하여 알루미늄 업체가 실 사용하는데 편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커튼월 절단리스트, 발주서, 산출지시서, 견적서, 실행내역서 등의 엑셀 출력물을 제공하여 현업의 업무효율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하이컴텍 강구만 대표이사는 “20년간 유리와 창호, 새시 등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현장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10년여의 기간 동안 기획 개발을 통해 본격 커튼월 PRO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현재 기술력에 만족하지 않고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한 프로그램 개선 및 ERP연계와 WEB Mobile 기능 등 기계제어 분야에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CAD 자동 주문등록 프로그램도 선보여

'커튼월PRO'와 함께 (주)하이컴텍은 CAD 자동 주문등록 프로그램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CAD 자동 주문등록 프로그램은 핸드레일과 이형 가공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CAD 파일을 자동으로 분석해 가공 및 단가를 자동 세팅(ㄱ자 따내기, 천공, 핸드레일, 도면 텍스트)하고, 이형 도면도 자동 생성할 수 있다. 100여개의 핸드레일 및 다양한 이형 주문을 2분 안에 신속히 대응하고, 천공, 따내기 등 가공내역을 자동 인식 후 ERP로 연동시킬 수 있다. 

특히, CAD 도면 편집 없이 다양한 제품의 이형도 한 번에 일괄 주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하이컴텍 강구만 대표이사는 “거래처에서 CAD 도면을 받아 자동 분석 및 입력으로 편집이 가능해 2분 안에 신속한 처리와 불량률 제로를 통한 판유리 2차 가공업체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1566.859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