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2020 하우징브랜드페어 개최
창호 관련 융기, 우딘, 한국피디도어, 우와도어 등 참가
발행일자 : 2020년03월05일 14시10분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참가업체 및 참관객 줄어 아쉬움 남겨

건축자재 전시회인 ‘2020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지난 2월 13일 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올해 16회째 개최된 하우징브랜드페어는 해마다 1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건축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는 전시회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참가업체 및 참관객 방문이 줄어 아쉬움을 남겼다.

(주)융기

이번 2020 하우징브랜드페어에서 가장 넓은 전시 공간을 선보인 ㈜융기는 독일식 시스템 창호를 선보였다. 특히 독일의 세계적인 창호 전문기업 베카(VEKA)와 기술제휴를 맺고 개발한 한국형 시스템 창호 ‘베카 드리움’이 관심을 모았다. ㈜융기의 독일식 시스템창호는 멀티 챔버 구조로 설계돼 냉기,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은 제품으로 베카의 프로파일, 하드웨어를 사용해 내구성이 탁월하고 부드럽게 열고 닫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주)우딘


㈜우딘은 시스템창호 및 중문을 포함한 인테리어 도어, 폴딩도어 등을 전시했다. ㈜우딘은 개폐방식, 소재에 따라 다양한 중문을 전시했다. 그중에서도 고급 제품인 ‘제네로 스윙’ 제품에 대한 참관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 제품은 알루미늄 프레임의 중문으로 고급 가전제품에 쓰이는 아노다이징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노다이징 공법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질감도 표현할 수 있어 고급 중문에 쓰인다. 가격은 보급형 중문보다 조금 높지만 현관부터 고급스럽게 집을 꾸미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우딘은 PVC소재의 단열과 기밀성능이 우수한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비롯 블라인드가 내장된 페어블라인드를 적용한 폴딩도어도 함께 선보였다.

한국피디도어(주)


한국피디도어(주)는 미닫이, 여닫이, 폴딩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피디도어(Pd Door)를 선보였다. 피디도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여진 기능성 도어로 도어를 한쪽으로 밀면 일반 문처럼 여닫이 방식으로 열 수 있고, 폴딩도어처럼 접히기도 한다. 

우와도어 

우와도어는 초슬림도어 및 손끼임방지도어, 자동중문, 스윙도어 등을 선보였다. 우와도어 중문은 차별화된 재료와 디자인, 시공 기술을 토대로 아파트 중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