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중앙안전유리, 전주지점 신규 오픈으로 호남권 유통거점 확보
강동 및 광명지점에 이어 3번째로 전국 유통망 확대 일환
발행일자 : 2020년03월20일 15시25분

서울 본사(강동지점) 및 광명지점, 충북 음성에 가공공장을 갖추고 있는 건축용 수평강화 및 접합, 복층, 도어 전문 생산업체인 ㈜중앙안전유리(대표 김정곤)가 최근 전북 전주에 전주지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호남권 유통망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전주지점은 기존 강동지점과 광명지점에 이어 3번째 지점으로 중부 이남의 유통망 확대 및 호남권의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전주지점을 오픈하게 된 계기로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판유리 종합가공 메이커로서 지속적인 유통망 확대를 통해 맞춤형 가공제품의 빠른 납기를 목표로 전국 영업점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강동지점과 광명지점을 통한 수도권 유통망을 구축했으며 전국적인 물류기지를 구축하여 빠른 유통체계로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큰 목표다. 이에 3번째 지점이자 중부이남인 호남권 유통망을 구축함으로써 영업이 확대되는 성과를 거뒀다. 전주를 중심으로 전북권은 즉시대응할 물량을 갖추고 있으며 광주를 중심으로 전남지역까지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전했다. 

새롭게 오픈한 전주지점은 대지 2,475㎡(750평) 규모로 창고와 사무동을 갖추고 있으며 상시 2명의 직원이 상주하여 음성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접합유리 생산 오토크레이브 증설 및 워터젯 도입 예정

중앙안전유리는 전국적인 유통망 확대와 더불어 지속적인 설비증설을 통한 고품질의 맞춤형 제품 생산을 위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구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접합유리 물량 확대에 따른 대응 조치로 기존 접합유리 생산라인에 오토크레이브를 추가 설치하여 가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설치된 오토크레이브는 기존 오토크레이브(최대가공사이즈 3,000×6,000mm)과 병행하여 접합유리 생산성을 극대화 시키고, 맞춤형 사이즈 물량까지도 빠르게 가공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접합유리 생산라인에서 마지막 단계인 본압 오토크레이브가 생산성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 2개의 오토크레이브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생산성을 높여 빠른 시장대응력을 확대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향후 안전에 대한 인식도 크게 확대될 것이며 접합유리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여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접합유리 공급은 건축용을 중심으로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제품의 공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롭게 변하는 방음벽 시장에 맞춘 제품도 준비중에 있다. 방음벽에 적용되는 접합유리는 조류충돌방지를 의무적으로 적용하는 지침이 내려와 있는 상태로 조류충돌 방지를 위한 패턴제품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공파트의 워터젯 설비의 도입도 예정하고 있다. 워터젯 도입은 인테리어유리 가공의 퀄리티를 높이는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다 정밀하고 깨끗한 가공을 통해 중앙만의 색깔을 입히겠다는 의지다.

홈페이지 리뉴얼 단행, 신제품 친환경 항균 나노코팅유리 개발중 

중앙안전유리는 기존 홈페이지(www.jasg.co.kr)의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이 인터넷으로 쉽게 접근하고 소식을 알 수 있도록 개편을 단행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5년만에 변경을 진행하는 것으로 다양한 사업방향을 소개하고 쉽고 편하게 볼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제조만 진행하는 회사는 크게 홈페이지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접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조달물량등 공공물량의 수주등을 위해서는 홈페이지가 반드시 필요하다. 중앙이 다양한 가공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알리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PSD, 샤워부스, 방음벽등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제품을 알리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친환경 항균 나노코팅유리 제품의 공급도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독일 코팅제를 적용하여 유리에 바이러스등 오염물질이 묻지 않는 제품으로 최근 코로나등 바이러스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병원을 비롯하여 다중이용시설에 적용됐을 시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043.881.048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