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수정유리, 자동재단기 교체 및 렉셔틀 시스템 도입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 가동
발행일자 : 2020년04월20일 15시05분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하고 있는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및 접합안전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수정유리(대표 심경택)가 최근 신공장에 자동재단기 교체와 판유리 자동이송용 렉셔틀 시스템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의 가동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설치를 완료하고 가동을 진행하고 있는 자동재단기 및 렉셔틀 시스템은 이탈리아 보떼로사 자동재단기와 씨엠텍에서 도입한 판유리 자동이송용 렉셔틀 시스템의 결합으로 판유리의 빠르고 효율적인 재단, 이송이 가능하게 됐다. 

새롭게 재단기 교체 및 렉셔틀 시스템을 도입한 계기로 이 회사 심경택 대표는 “고품질의 빠른 가공을 실현하기 위해서 가공 공장 전체의 자동화 시스템을 연계도입하고 있다. 판유리의 적재 및 이송, 재단 파트는 전체 판유리 가공의 핵심적인 부분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이 접목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적재 및 이송의 렉셔틀 시스템과 재단의 속도 향상 및 품질을 높이기 위해 자동재단기까지 연계하여 설치를 단행했다. 가공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복층, 강화, 접합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생산시스템을 통한 고품질의 판유리 가공시스템으로 품질의 차별화를 이뤄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새롭게 교체를 단행한 자동재단기는 이탈리아 보떼로사의 최신식 설비로 최대가공사이즈 2,600×4,000mm이다. 빠른 재단 속도와 정밀도가 우수하여 재단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판유리 이송용 렉셔틀 시스템은 총 26개를 설치하여 재단기와 원스톱으로 연결된다. 적재해 놓은 유리를 렉이 자동으로 이동하여 재단기에 유리를 투입해주어 작업인원 감소와 빠른 작업 속도, 효율적인 판유리 및 재단 관리까지 가능하다. 

자동재단기 및 렉셔틀시스템과 더불어 새롭게 도입하여 가동을 진행하고 있는 이탈리아 보떼로사 양각면기는 구멍을 뚫고 면취를 진행한 후 바로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공의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수정유리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가공시스템은 강화, 복층, 접합과 연계가공시 높은 시너지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접합복층유리등 고기능성유리 가공과 특수한 유리제품의 고품질을 요하는 상황에서 높은 경쟁력을 나타낸다. 

수정유리의 판유리 가공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복층유리 생산에 있다.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전자동 TPS복층유리 제작 시스템을 갖춰 복층유리의 품질이 우수하고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판유리 전처리생산시스템으로 4헤드 이도면취기 및 보떼로 L라인 양각면기를 가동하여 정밀하고 까다로운 가공이 필요한 외장유리인 DPG시스템을 비롯하여 난간대, 누드엘리베이터까지 완벽한 가공이 가능하다. 

TPS복층유리 생산라인은 더블로이 복층유리를 비롯하여 가스주입단열유리, 삼중유리까지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게 구성하고 있다. 차별화 된 접합유리 생산시스템과 연계하여 일반 접합복측유리에서부터 삼중접합복층유리, 로이접합복층유리등 에너지세이빙과 안전을 동시에 책임질 수 있는 최상의 제품으로 가공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자체 연구소 설립을 통한 신제품 개발로 갱쟁력 확대 진행

수정유리는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여 방탄 및 방화유리등 다양한 기능성 유리 제품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종 연구 장비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벤처기업인증서 획득 및 특허개발 진행으로 사업을 다각도로 확대하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유리와 프레임, 하드웨어까지 완제품을 통해 품질 보증시스템을 확보하고 보다 다양한 스펙의 제품으로 경쟁력에서 차별화를 이뤄나갈 방침이다. 

문의 : 031.541.615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