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코르텍(주), 중문 및 스윙, 폴딩도어 자동.반자동 엔진 공급 확대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 경제성 앞세워 도어시장에서 관심 증가
발행일자 : 2020년05월05일 14시15분

기존 사용중인 수동문을 자동문으로 쉽게 변경해주는 코르텍(주)의 자동?반자동 하드웨어(엔진)에 대한 소비자 및 업계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코르텍(주)에서 선보이고 있는 인테리어 중문용 자동.반자동 하드웨어는 제품 품질과 기술력, 시공 편의성을 인정받아 국내 인테리어 중문시장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3연동 및 원슬라이딩 도어에 적용되는 도어 프레임 커버가 필요 없이 상부에 바로 부착해 수동문을 자동문으로 전환시켜주는 ‘자동 슬라이딩도어 엔진(CT-803EASY)’은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정도로 설치가 매우 간편하다. 원슬라이딩 상부레일 안에 간단히 하드웨어를 내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원슬라이딩 노출형 ‘슬림형 자동 슬라이딩도어 엔진(CT-803MINI)’은 행거롤러 타입의 슬림하고 가벼운 자동 도어 엔진으로 문틀 시공 없이 벽면에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슬림도어 등 실내도어에 적용 가능한 ‘미니도어크로저(CT-700MINI)’ 역시 슬라이딩 수동문에 부착(내장)해 반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도어시장은 슬라이딩 문화 발달로 스윙 및 폴딩도어 자동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아직까지는 미미하지만 하드웨어 기술이 발전하면서 최근 병원을 비롯 상업용 건물 장애인 시설,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중심으로 폴딩 및 스윙자동문 적용이 확대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코르텍(주)의 스윙자동문 도어 엔진(CT-902)은 폴딩도어를 비롯 장애인, 노약자 시설 출입문.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출입통제가 필요한 문과 및 방화구역 문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120° 오픈이 가능하며 좁은 공간에서 개구폭을 최대화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070.4352.150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