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제53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개최된 대형 박람회, 철저한 방역 활동 눈길
발행일자 : 2020년05월20일 15시00분

인테리어 중문 및 독일식 시스템창호 업체들 다수 참가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53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5월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박람회에서는 주택설계 및 시공, 건축자재, 인테리어, 보안·방범, 조경 등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품목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 이번 MBC건축박람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참가업체 수가 다소 줄었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개최된 첫 대형 박람회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개최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방역 활동의 강화였다. 동아전람과 킨텍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운영해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건축박람회에 참가한 창호 관련 주요 업체로는 한국피디도어, 우와도어, 매너스 자동중문이 인테리어 중문을 선보였으며 더블도어, 커널시스텍, 일레븐도어에서 단열현관문을 전시했다. 이밖에 레하우, 윈텍솔루션, 알프라임은 독일식 시스템창호를 선보였다. 

한국피디도어      
미닫이와 여닫이 폴딩을 한번에 ‘피디도어(Pd Door)’ 전시 

한국피디도어(주)에서 공급하는 피디도어(Pd Door)는 전 세계 최초의 미닫이, 여닫이, 접이가 한 번에 가능한 도어로 싱가포르, 일본, 홍콩, 태국, 대만 등 전 세계에 100만개 이상이 판매되어, 일반 가정은 물론 공공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의 공간 혁신을 실현해 온 제품이다.
(1522.1603)

우와도어       
프리미엄 ‘글라스도어’ 및 ‘레인보우 필름’ 전시
 

(주)우와도어는 최근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하는 중문 신제품 및 레인보우 필름을 전시했다.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신제품 프리미엄 시그니처 ‘글라스도어’는 넓어진 유리 면적으로 개방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복층유리를 적용해 하부 프레임에 롤러 및 피봇 적용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하부 프레임 두께를 9㎜로 훨씬 더 슬림화 시켰다.
(031.355.1712)

부림테크     
원슬라이딩 및 3연동 자동중문 브랜드 ‘매너스(MANNERS) 자동중문’ 전시 

(주)부림테크는 3연동과 원슬라이딩 자동중문 대표 브랜드 ‘매너스(MANNERS) 자동중문’을 선보였다. 메너스 3연동 자동중문은 기본 공구만으로 설치와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간소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덮개부, 도어마감부가 있어 간단한 탈착, 체결 방식으로 깔끔한 마무리 작업이 가능하며 천장부에 모헤어 처리를 해 기밀성, 방풍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상부형 롤러 구조 설계로 하부 레일이 없어 바닥 걸림 현상이 없으며 고품질 분체도장으로 변색,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031.571.3978)

KM토탈인테리어      
페어블라인드 적용한 샤시와 도어 선보여
 

KM토탈인테리어는 ‘페어블라인드(Blind in Pair Glass)’가 적용된 샤시 및 폴딩도어, 시스템도어, 실내도어 등을 선보여 전시회에 방문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페어블라인드’는 복층유리 중간 공기층에 블라인드가 내장돼 있어 일사조절 및 단열효과가 우수하고 기존 창호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을 저감시켜주며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해 주거공간의 발코니 외창은 물론 거실과 욕실을 비롯 병원과 호텔, 콘도, 전원주택, 원룸, 관공서, 사무실 파티션, 산후 조리원 등 상업용 공간의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있다.
(031.437.830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