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광성유리산업, 가공시스템 개편을 통한 효율적 생산라인 구축
접합 크린룸 설치 및 로이용 세척기 교체
발행일자 : 2020년07월05일 15시40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종합유리가공전문업체인 ㈜광성유리산업(대표 노문섭)이 최근 생산시스템 개편의 일환으로 설비의 증설을 통하여 고품질의 판유리 가공시스템을 구축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생산시스템 개편의 핵심은 판유리 가공의 품질을 높이고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연계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설비 증설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판유리 가공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높은 가공품질의 제품을 요구하고 있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끊임 없이 가공라인을 개편하고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의 변화를 줘야 한다. 자사는 판유리 종합가공 메이커로서 복층, 강화, 접합등 효율적인 연계가공시스템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가공시스템의 개편은 그 동안 꾸준히 해오던 설비점검의 일환이며 접합유리가공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로이유리에 대응하기 위한 세척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번 설비 교체 및 증설의 핵심은 접합유리 생산시스템의 변화이다. 기존 크린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크린룸 설비를 설치했다. 크린룸 내부 최상의 항온, 항습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바닥면 교체를 통해 습기침투를 원천 봉쇄했다. 기본적으로 벽면 뿐만 아니라 바닥면부터 모든 크린룸 공간에 단열판넬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접합유리 가공의 최적화 된 호이스트 설비를 추가했으며 내외부를 연결하는 도어등 정확한 밀폐로 내부에서의 작업효율을 높였다. 광성유리산업은 접합유리 생산라인 크린룸 설치를 통해 기존의 건축용 접합유리 생산 확대와 더불어 건축용 내외장재로 널리 쓰이는 인쇄유리 사업의 확대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세라믹 디지털프린팅 가공 라인의 도입도 예정하고 있다. 

접합유리 생산라인의 크린룸 교체와 함께 세척기의 교체작업도 진행됐다. 이번에 교체를 진행한 세척기는 에어브러쉬를 적용한 에어나이프타입의 로이유리용 세척기로 세척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설비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판유리 가공에 있어서 가공 품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세척은 판유리 가공의 기본이 되는 부분으로 최근 로이유리의 적용이 늘어나고 고품질의 유리가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로이용 세척기의 교체를 단행했다. 로이유리 세척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판유리 세척에서 높은 세척품질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판유리 가공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광성유리산업은 이번 설비증설 및 개편을 통해 저단가 물량 경쟁이 아닌 품질경쟁을 진행할 방침이다. 경쟁력 있는 가공 시스템을 갖추고 정확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접목하여 좋은 품질의 가공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향후 디지털프린팅 설비의 도입이 완료되면 보다 다양한 건축용 유리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설비의 증설 및 가공시스템의 개편은 지속적으로 이뤄 나갈 예정이다. 

문의 : 031.792.2398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