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남영산업사, 시스템루버에 채광기능을 더했다! ‘SKY시스템루버’ 출시
폴리카보네이트 선택 적용해 채광기능까지 갖춰, 특허기술의 이탈방지 기술 적용
발행일자 : 2020년07월20일 13시10분

경북 칠곡에 위치한 32년 전통의 알루미늄 창호 가공·조립·제작 전문기업 (주)남영산업사(대표이사 전영길)가 시스템루버에 채광 기능을 더한 특허기술의 신제품 ‘SKY시스템루버’를 출시하고 시스템루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남영산업사는 단열성능과 시공과 제작 편의성을 향상시킨 세이프도어와 스윙도어도 및 공간 활용에 탁월한 스페도 도어 제품까지 적용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알루미늄 시스템루버와 시스템도어, 대피창, 세이프도어, 스윙도어, 에어벤트 등을 생산하는 (주)남영산업사가 최근 시스템루버에 채광기능을 더한 'SKY스카이루버‘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루버는 건물의 통풍이 요구되는 곳에 외부의 시각적 노출을 줄이면서 햇빛을 차단하며 우천시 빗물의 유입을 막을 수 있고 통풍을 보장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보통의 알루미늄 및 PVC소재 시스템루버는 불투명 제품이기 때문에 시스템루버를 닫는 경우 외부의 빛이 차단되는 단점이 있었다. 

(주)남영산업사에서 출시한 신제품 ‘SKY시스템루버’는 루버 날개에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를 선택 적용해 기존 시스템루버의 외부 빛 찬단 단점을 개선시켜 채광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높은 강도와 내열성을 가지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다. 우수한 강도, 내열성, 내충격성, 투명도는 광학 소재, 가전제품, 건축 소재로써 다양한 분야에 널리 쓰이고 있다.

(주)남영산업사 관계자는 “스카이루버 신제품은 시스템루버 장치의 루버에 폴리카보네이트 투명 부재를 형성하여 시스템루버 장치를 닫은 경우에도 외부를 보거나 외부의 빛이 유입되는 효과가 있으며 단열성능도 향상시켜 준다.”며 “채광 루버 날개 적용 개수는 기본 3칸 적용이며, 원하는 개수 및 다양한 컬러 적용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스카이루버에 적용된 (주)남영산업사의 특허기술은 시스템루버의 돌기부와 꺽임체결부분에 의해 측면고정부재가 투명 부재와 상부 루버프레임 사이에 설치될 때 긴밀하게 체결해주는 체결구조에 대한 특허로 시스템루버의 날개 이탈 방지를 방지시켜준다.
한편, (주)남영산업사의 알루미늄 시스템루버는 대구 및 경상권 아파트 특판현장을 중심으로 수도권과 제주도 빌라현장까지 전국적으로 다양한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스윙도어와 세이프도어, 공간 활용에 탁월한 스페도 도어까지 공급   

(주)남영산업사는 특허기술을 적용해 단열성능 향상은 물론 제작과 시공이 용이한 스윙도어와 세이프도어도 꾸준히 적용을 확대시키고 있다. (주)남영산업사의 스윙도어는 열관류율 1.476W/㎡K로 특허기술의 돌출베어링 힌지구조를 적용해 시공 및 제작이 용이하다. 세이프도어 역시 열관류율 1.491W/㎡K의 단열성능을 자랑하며 단열과 비단열 제품으로 생산해 적용 현장 선택의 폭을 넓혔다. 중간 Key 적용시 상부로 체결 잠김 기능을 갖고 있으며 두 줄의 모헤어로 방풍성능도 향상시켰다. 특히 문짝 프레임 상단에 신주소재 적용으로 부드러운 작동 및 견고성을 자랑한다. 

이밖에 최근 공간 활용에 용이한 중문이 인테리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주)남영산업사에서 1990년대 개발한 스페도도어도 최근 제품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스페도 도어는 개폐공간이 일반도어의 1/4정도로 공간 활용성이 높아 좁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게 해준다.

                                                취재협조_(주)남영산업사 054.976.767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