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한글라스, 리모델링 창호 시장에 코팅유리 완제품 공급 확대
리모델링 창호 시장 및 수입 시스템 창호 시장에 고성능 코팅유리 복층 완제품 공급
발행일자 : 2020년09월05일 14시40분

강화되는 단열 법규 기준에 따라 주거용 시장에서도 고기능성 로이유리 적용이 보편화되어 가고 있다. 5년전만해도 일반 복층유리(PVC이중창 기준) 사용만으로 주거용건물 외기면 단열 기준(Uw)에 부합했지만, 지속적인 정부의 강도 높은 건축물 단열 법제도로 인해 고품질의 로이유리 사용은 필수화 되었으며, 궁긍적으로는 고기능성 유리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창호 시장의 고성능화 및 고급화 추세는 대형 특판 시장뿐 아니라 리모델링이나 개인 주택 등의 B2C 창호 시장에서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글라스(www.hanglas.co.kr)는 창호전문기업인 윈체와 손잡고 창호 리모델링 시장에 코팅유리 완제품을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고급 단독 주택 및 타운 하우스에 많이 적용 되고 있는 유럽형 수입 시스템 창호업체 들에게도 직접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복층유리를 안정적으로 단시간내에 공급 받으며, 물류비 절감 가능

한글라스로부터 직접 코팅유리 완제품을 공급받는 창호업체들은 우수한 성능의 코팅유리를 믿을 수 있는 품질로 공급받을 수 있고 고기능성 로이유리와 최고급 단열간봉 적용을 통해 창호의 단열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적인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한글라스의 복층유리 생산 네트워크 (듀오라이트클럽)를 통해 한글라스의 고품질 로이가 적용된 복층유리를 안정적으로 단시간 내에 공급 받을 수 있어, 창호 공급 물류 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글라스는 고기능성유리시장의 확대와 맞물려서 지속적인 코팅유리 개발을 통해 제품의 다양화를 실현해가고 있다. 최근 고투과 고성능 투명 더블로이유리인 SKN176I를 선보였다. 고성능 투명 더블로이 SKN176II는 단열 성능은 국내 최고 수준의 SKN154II와 동일한 1.0W/m2K (28mm 아르곤 복층기준의 Ug)이며, 가시광선 투과율은 기존 더블 로이 제품중에서는 가장 높은 투과율을 가진 제품으로 투명한 색상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고기능성 더블로이유리 제품군인 쿨-라이트 SK는 뛰어난 단열 성능과 우수한 태양열 차폐성능으로 비용 절감에 탁월하여, 상업용 건물이나 주상복합 건축물에 적합하다. 유리열관류율 1.0 W/m2K 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자랑하며 SKN154와 SKN154II를 비롯하여 SKG153II(COOL-LITE SKG153II), SKS143II(COOL-LITE SKS143II)의 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에너지절약형 고기능성유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글라스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할 것이다. 인테리어로 수요가 몰리게 되면 제품의 고급화 및 다양화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한글라스는 고기능성 코팅 유리 공급 및 창호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창호 제품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한글라스는 1957년에 한국유리공업(주)으로 국내 최초로 판유리 생산을 시작해 지금까지 한국의 유리산업을 선도해 온 회사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코팅 유리 가공공장을 건립하였고 고성능 코팅유리, 스마트 글라스 등 끊임없이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과 협업하며 상생 모델을 만들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문의 : 02.550.708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