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가온접합유리(주), 접합유리 스펙 영업 확대로 경쟁력 상승
설계지원 및 시방서 제작으로 맞춤형 고객 지원
발행일자 : 2020년10월05일 16시45분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접합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가온접합유리(주)(대표 이복순)가 최근 건축 및 인테리어 관련 스펙영업을 확대하면서 맞춤형 접합유리 제품의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가온접합유리는 건축용 레진접합유리 전문제조업체로서 고객중심의 맞춤 주문제품 제작과 더불어 건축 설계시부터 맞춤형 스펙을 지원해주는 영업을 확대하면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스펙 영업 확대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건축물 안전에 대한 인식의 확대와 안전관련 법제도의 강화로 접합유리의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실제 건축에 적용되는 접합유리는 아직도 한정적인 부분이 있다. 유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설계가 이뤄지기 때문에 반드시 접합유리로 적용되어야 하는 공간이나 접합유리를 적용해서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접합유리의 사용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자사는 접합유리에 대한 스펙 영업을 확대해서 경쟁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워크를 비롯하여 계단, 난간, 누드엘리베이터에 이르기까지 설계지원 및 맞춤형 시방서를 제작하여 설계시 유리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은 협업을 통해 제품 공급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건축물에 적용되는 유리는 깨졌을 시, 유리파편에 의한 2차 상해를 입을 수 있어 안전에 보다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최근 접합유리의 수요확대도 건축물의 안전에 대한 인식확대에서 비롯되고 있다. 접합유리는 유리와 유리 사이에 필름이나 액상레진등을 삽입하여 유리가 깨져도 비산을 방지하여 안전성을 높인 제풉이다. 설계시에 유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유리업계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하여 안전하고 차별화 된 공간을 연출하게 되면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가온접합유리는 스카이워크, 계단, 난간등 특수한 분야에 적용되는 맞춤형 접합유리 생산을 전문으로 차별성을 높여가고 있으며 다중접합 및 이형접합등의 차별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가온접합유리는 방음벽 조류충돌방지 특허에 대한 협력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여 맞춤형 제품의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공장확장 이전도 진행하고 있어 향후 가공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문의 : 031.765.6212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