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신환경복합창(주), 패널결합 기술을 적용한 복합창호로 신제품(NEP)인증 획득
창짝 프레임에 레일커버를 구비하여 수밀성능 향상과 하부레일 오염 방지 제품
발행일자 : 2020년10월05일 17시00분

관급창호 전문기업인 신환경복합창(주)(대표 이석진)에서 개발한 ‘클린창호’가 NEP인증을 획득했다. 

NEP인증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우수한 기술을 신기술(NET)로 인증하고, 신기술을 적용해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을 신제품(NEP)으로 인증하는 것으로, 인증제품은 공공기관 우선·의무 구매 등 혜택을 받아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지난 9월 22일 인증을 수상한 클린창호는 3가지 특허가 결합한 제품으로, 첫 번째 특허기술은 레일특허를 구비하여 수밀성 및 기밀성을 보완하였고, 두 번째 특허기술은 신축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제품의 훼손에 대하여 현장에서 쉽게 분리 및 교체가 가능한 패널 결합구조로 창을 구성하여 시공완성의 편리성을 높였고, 세번째 특허기술은 기밀성을 향상시킨 가이드의 개발이다.

‘클린창호’는 알루미늄 단열 슬라이딩창호의 창짝프레임 내부에 슬라이딩이 인출되는 레일커버를 구비하여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안내레일을 레일커버로 덮어 차폐시키는 구조의 제품이다. 레일에 커버를 씌워 부착하기 때문에 외부의 빗물과 먼지 등의 유입을 원천 차단하여 수밀성능과 기밀성을 높였으며 하부레일이 오염되지 않기 때문에 청소가 불필요하게 하여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아존단열과 폴리아미드 단열, PS단열까지 3중 단열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우수한 단열성을 보유하고 있다. ‘클린창’은 CLIMAX (정점, 절정)와 ENERGY(에너지)의 합성어로써 최상의 단열성을 구현한다는 의미와 독음이 갖는 클린의 의미를 부여한 창호이다.

클린창호는 우수한 특허 기술과 단열성으로 2017년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고, 지난 2018년 10월에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우수 제품으로 지정되면서 3자 단가계약이 가능하여 관급창호시장에서 많은 판매를 하고 있다.

클린창의 이중미서기창 단열성능은 열관류율이 0.984W/㎡K로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이중미서기중연창은 1.195W/㎡K를 획득했다. 현재 신환 경복합창(주)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우수제품 6개와 일반제품 11개를 등록시켰다.

문의: 031.352.380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