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노마드프로젝트, 완성도 높인 ‘슬라이딩 도어 댐퍼’와 ‘컴팩트 힌지’ 개발.출시
내구성은 물론 설치 및 A/S 용이한 장점으로 적용 확대
발행일자 : 2020년10월05일 17시00분

중문업계의 난제 ‘슬라이딩 도어 댐퍼’ 고민 해결 

스페셜한 창호 하드웨어 개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노마드프로젝트가 중문업계의 오랜 난제로 꼽힌 슬라이딩 도어 댐퍼 문제를 해결할 특허기술의 공압식 슬라이딩 도어 댐퍼 신제품 개발.출시해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문에 적용되는 슬라이딩 도어 댐퍼는 스프링 장력 문제와 유압식의 경우 누유문제 등으로 인해 내구성이 약한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A/S비율이 높은 만큼 A/S 대응도 어려워 슬라이딩 중문에 댐퍼를 설치하지 않는 업체도 다수였다. 하지만 인테리어 시장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중문도 프리미엄 제품들이 시장을 리딩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중문의 품질과 편의성을 높여줄 댐퍼의 중요성은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일반 주택은 물론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도 중문이 옵션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채택되는 상황에 중문 하자에 대표적인 요인으로 꼽히는 댐퍼 품질의 향상은 향후 중문시장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로도 꼽힌다.  
노마드프로젝트에서 새롭게 개발.출시한 슬라이딩 도어 댐퍼는 그동안 문제가 됐던 중국산 댐퍼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마드프로젝트의 슬라이딩 도어 댐퍼는 100% 국내산 부품을 사용해 제작되며 공압식으로 문을 닫을 때 닫힘 속도 조절이 가능해 손 끼임 방지에 효과적이다. 특히 도어를 끌고 가는 완충 길이를 기존 80㎜에서 170㎜로 대폭 향상시켰다. 완충 길이는 조절이 가능하다. 더불어 파손이 잦았던 후크 부분을 기존 플라스틱 사출로 마감했던 것을 스틸(Steel) 소재로 대체해 파손 문제를 개선시켰다. 4만 5천회 이상의 자체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을 검증한 노마드프로젝트 댐퍼는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도어 사이즈에도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설치와 A/S가 용이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중문 레일 상부에 쉽게 설치가 가능해 일반 소비자가 DIY로 설치할 수 있으며 A/S가 발생할 경우에도 소비자가 쉽게 댐퍼를 교체할 수 있다.

황정연 대표는 “3년전 개발했던 댐퍼가 중문적용에 문제가 있어 심혈을 기울여 기존 슬라이딩 도어 댐퍼의 문제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신제품은 기본적으로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설치 및 A/S 대응에 효과적이다. 그동안 중문업체들은 댐퍼 A/S가 발생할 경우 직원이 일일이 방문해 A/S를 대응해야 해 시간과 비용면에서 비효율적이었지만 신제품은 새 상품을 박스포장으로 배송만 해주면 소비자가 쉽게 댐퍼를 교체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노마드프로젝트의 슬라이딩 도어 신제품은 내구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아 출시 2개월 만에 다수의 중견 중문업체들에게 납품되고 있으며 최근 인테리어 토털 전문기업에게도 납품되는 성과를 얻었다.

한번 설치 후 도어 회전축과 높이 조절 ‘컴팩트 힌지’ 

슬라이딩 도어 댐퍼와 함께 노마드프로젝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콤팩트 힌지’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닫이 도어에 적용되는 ‘컴팩트 힌지’는 알루미늄 인테리어 중문 디자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슬림 프레임의 디자인을 완성시켜 줄 수 있는 하드웨어로 미려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쉽게 설치 할 수 있어 중문 시공을 보다 용이하게 도와주며 시공시간을 감소시켜 준다고 있다. 특히 한번 설치 후 도어의 회전축과 높이를 조절하여 여러 번 탈부착하지 않으며 도어의 처짐현상과 밀폐 조절이 가능하다.     

컴팩트 힌지와 관련 황정연 대표는 “국내 중문업계에 공급되는 컴팩트 힌지는 주로 중국과 일본, 미국에서 수입되는 제품들로 국내 시장에 적합하지 않으며 중국 제품은 품질에 문제가 있고 미국과 일본 제품은 품질 대비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다”라며 “노마드프로젝트에서 출시한 컴팩트 힌지는 국내 중문업계 실정에 맞게 개발됐으며 슬림 프레임 디자인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도어 설치 시 여러 번 탈부착하지 않아도 돼 시공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마드프로젝트의 황정연 대표는 폴딩도어 및 시스템도어, 중문시장에서 오랜 기간 제품을 개발해온 업계 베테랑 엔지니어로 하드웨어 관련 다수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폴딩도어 및 중문 개발, 창호용 하드웨어 개발과 기획, 컨설팅 부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마드프로젝트는 폴딩도어와 중문 및 창호 하드웨어 개발에서 업무 역량을 확대시켜 단열 및 슬림 폴딩도어 개발/ 제작프로그램 제공/ 발주 및 관리 서식 제공/ 경첩, 손잡이 롤러 관련 하드웨어 제작 납품/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등 창호시장에서 업무 영역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취재협조_노마드프로젝트 031.982.7016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