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티앤티, 검사장비확대로 통합품질관리시스템 구축
자체 연구소에 가속내구성시험설비 도입
발행일자 : 2020년10월20일 14시05분

복층유리 제조용 부자재 전문 공급업체인 티앤티(주)(대표이사 우태원)가 최근 자체 연구소 설립과 함께 복층유리 및 부자재 통합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검사장비의 추가도입은 연구소 확대를 통한 통합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일환으로 진행됐다. 

검사장비 확대에 대하여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복층유리 부자재 전문 공급업체로서 소비자들이 믿고 쓸 수 있는 품질의 복층유리 부자재를 공급하여 신뢰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이번 검사장비의 추가 도입은 최초 연구소 설립과 함께 중장기적인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체 복층유리 부자재의 품질을 체크할 수 있는 검사장비들을 순차적으로 도입했으며 부자재 업계 최초로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시험설비를 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각각의 부자재의 품질과 함께 복층유리로 제작됐을 때 정확한 품질을 측정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자는 취지이다. 특히 모든 수입부자재에 대하여 입고 품질 검수를 철저하게 적용하여 수입리스크를 줄이고 자체적인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접목하여 최상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는 의지이다.”고 전했다.

연구소 확대를 통한 통합품질 검수 시스템 구성 

티앤티는 이번 연구소 확대를 통해 연구 인력 보강과 검사장비의 효율적인 검사진행을 통해 부자재 품질 보증 체계를 구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연구소에 도입 된 검사장비로는 쳄버, 제료시험기, 인장제도 시험기, 가스흡착테스트장비, 흡습제 테스트장비(대시케이터), 실란트 점도 측정기, 진공기, 가속내구성 시험기등을 통하여 흡습제 파괴강도, 가스흡착시험, 실란트 점착력 테스트 및 부착강도 테스트, 간봉용접부분 접착테스트, 흡습제 강도 확인 테스트, 흡습제 흡습량 테스트등 다양한 맞춤형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다. 

인장제도 시험기는 당기고 누르는 것을 반복하여 실란트와 간봉의 접착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부착강도 및 흡습제의 파괴강도까지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가스흡착 테스트 장비는 가스의 탈착여부를 확인하여 흡습제가 가스를 빨아들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오븐을 통해 유기가스 테스트를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흡습제 테스트 장비인 대시케이터는 공기를 가둬놓고 흡습제 흡습량을 테스트 하는 장비로 무게의 차이로 정확한 흡습량을 데이터화할 수 있다. 실란트 점도측정기는 바늘을 가지고 오차 없이 정확한 측정이 이뤄진다. 진공기는 각 셈플 제품의 정확한 진공 포장을 진행하여 품질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복층유리 부자재 모든 제품에 정확한 품질 테스트를 통해 통합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으며 수입 및 공급 제품의 품질을 개선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복층유리 1차 접착제인 부틸을 비롯하여 간봉, 흡습제, 실란트제품까지 기본 품질과 복층유리의 적용성까지 완벽하게 테스트를 진행하여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복층유리 부자재 업체 최초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시험기 도입

티앤티는 이번 검사장비 도입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으로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테스트 설비를 도입한 부분이다.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시험기는 대부분 복층유리의 시험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기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갖추고 있는 설비지만 고가의 테스트 장비로 부자재 업체가 갖추기는 쉽지 않은 품목이다.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시험기를 도입한 배경으로 이 회사 관계자는 “가속내구성 시험기는 북층유리 KSL 2003 관련 테스트가 가능한 설비이다. 복층유리업계는 품질과 관련하에 테스트를 가장 많이 하지만 설비의 도입은 미미한 실정이다. 가장 우선적인 부분은 자사의 부자재를 적용하여 복층유리로 제작했을 때 품질에 대한 정밀한 테스트를 실시하기 위해서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복층유리업체들도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복층유리 부자재 업체가 가속내구성 시험기까지 갖춘다는 것은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품질관리 시스템의 운영하기 위해서다. 품질에 있어서는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고품질의 제품을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의 공급과 데이터화를 통해 신뢰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복층유리 가속내구성 시험기는 UV테스트부터 항온항습의 모든 테스트가 가능하며 영하 20도에서부터 80도까지 적용이 가능하여 극한의 상황에 맞는 테스트가 진행된다. 국내 KS기준 및 유럽의 EN기준까지 충족할 수 있는 검사장비이다. 티앤티는 향후 검사장비의 추가도입과 인력확충을 통해 최상의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문의 : 043.882.559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