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그린아트그라스, PDLC필름의 품질 및 편리성 업그레이드
ITO필름 교체, 리모콘 3개 까지 확대 지급
발행일자 : 2020년11월05일 15시40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스마트글라스 PDLC 접합유리 전문생산업체인 그린아트그라스(대표 김중삼)가 최근 PDLC접합유리 제품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맞춤형 세트 구성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이 회사에서 공급하고 있는 매직 스마트 글라스는 두 장의 유리사이에 PDLC 필름을 삽입하여 접합유리로 생산된 제품이다. PDLC는 Polymer Dispersed Liquid Crystal의 약자로 분산입자 액정의 액상제품으로 ITO 코팅된 PET필름 위에 코팅하고 그 위에 또 한 장의 ITO 코팅된 PET 필름을 덮어 UV로 경화시켜 제작된 스마트 필름이다. 

스마트필름인 PDLC필름 양면에 접합필름을 삽입하여 유리와 접합한 제품이 매직 스마트 글라스이며 접합유리의 안전성과 함께 전기를 통하면 투명과 불투명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글라스 제품이다. 매직스마트글라스는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경우에 내부의 액정이 임의의 방향성을 가지고 배열되어 빛을 흡수 또는 산란 시켜 불투명한 유백색을 가지고, 전기가 공급되었을 때는 내부의 액정이 전기 방향으로 정렬되어 빛을 통과시키거나 투명하게 되는 원리이다. 

새롭게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부분은 품질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ITO필름의 교체이다. ITO필름을 일본제품으로 변경하여 퀄리티를 향상시켰다.
 
ITO필름 변경 계기로 이 회사 김중삼 대표는 “품질을 높이기 위해 변경했다. 여러나라 제품을 비교했으며 일본제품이 안전성이 우수하고 헤이즈 값이 좋아지는 결과를 얻었다. PDLC접합유리의 품질은 ITO코팅 된 필름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접합과정을 거치면 물체투과시 칼라등에서 변형이 올 수 있고 투과의 굴절이 생겨 물체가 커진다. 투명도를 유지하면서 굴절을 통한 형상의 왜곡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품질의 관건이다. 투명도 및 투과도가 우수한 제품이 고품질 제품이며 이를 위해 제품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고 전했다. 

ITO필름 교체와 함께 필름의 폭도 1,800mm로 확대하여 다양성을 높였다. 사이즈의 확대 및 세분화는 로스율을 줄여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이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이즈를 맞춤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는 것이다. 그린아트그라스에서는 제품의 품질 확대와 함께 소비자들의 편의성에도 집중하여 맞춤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완성된 제품은 제품과 전기컨트롤러, 리모콘까지 세트로 공급이 되며 쉽고 편하게 쓸 수 있게 셋팅해서 공급한다. 특히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따라 기존에 리모콘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하던 것에서 리모콘 3개를 제공함으로써 분실등의 문제도 대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선했다.
 
문의 : 031.521.0204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