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주)거광기업,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활동에 집중하며 혁신적인 신제품 다수 개발
에너지절감을 위한 단열성능은 기본으로 디자인 및 내구성 향상에 진화한 미래형 창호 신제품 개발까지 기술력 과시
발행일자 : 2020년12월05일 14시15분

국내 창호시장에서 꾸준한 연구개발(R&D) 활동으로 관급 창호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주)거광기업(대표이사 문은경)이 최근 기존 창호와는 다른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창호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차별화된 창호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992년 설립된 (주)거광기업은 특허기술의 단열복합커 튼월, 단열커튼월, 단열복합/단열미서기창 제품 등을 주력으로 기업부설연구소 주도하에 3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며 관급 창호시장에서 오랜 기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창호 전문기업이다.

단열복합창으로 성장을 거듭하던 (주)거광기업은 지난 2016년 기존 커튼월 창호와는 다른 프레임 없는 개폐형 ‘슬라이딩 커튼월’을 개발하면서 국내 창호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업계로부터 호평 받은 ‘슬라이딩커튼월’은 우수한 에너지효율등급은 물론 슬라이딩 창세트의 프레임을 없애고 레일을 은폐시켰으며 레일과 롤러 구조체를 외부에서 보이지 않게 은폐시킴으로 미려한 외관은 물론 이물질이 끼는 것을 방지해 청소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슬라이딩창이 커튼월 내부에 수용되므로 고층건물 및 강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에서도 풍하중에 의한 파손 방지가 가능하고 슬라이딩 창세트의 고질적 문제인 슬라이딩창의 방충망 이탈을 해결한 제품이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는 ‘슬라이딩 커튼월’은 지금까지 관공서를 중심으로 학교와 유치원 등 다양한 곳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후에도 (주)거광기업은 기존 창호와는 전혀 다른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창호 신제품 다수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남다른 창호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 無레일 미서기창           

(주)거광기업의 無레일 미서기창은 프레임 레일이 없어서 외관이 미려하고 오래 사용해도 먼지나 이물질에 대한 오염이 없는 제품이다. 레일이 없어 단열부재 커버방식으로 단열성능을 극대 화시켰으며 1roller of 4wheel 방식 구동장치로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다. 더불어 프레임 내부 인서트 벤트 설계로 기밀과 수밀성능이 뛰어나며 해충유입 방지에도 탁월한 기능을 발휘한다.

45° 클램핑 제작방식으로 생산 공정을 최소화했으며 2중창으로 구성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준을 만족하며 단창과 이중창 구성이 자유로워 학교 및 병원, 주택, 관공서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설치 가능하다.

- 단차없는 미서기창     


단차없는 미서기창은 내부창짝이 코너 커브유도 하드웨어를 통해 작동하는 커브드 슬라이딩으로 닫힘 상태에서 프레임에 완전 밀착되어 기밀과 수밀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닫힘 상태에서 유리면이 평행하게 위치하여 상하좌우 커튼월과 같이 구성되어도 외부에서 유리면이 일치하여 외관이 미려한 특징을 갖고 있다.
상부 행잉 롤러 사용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도 처짐 등이 발생하지 않고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 단열 슬라이딩 커튼월(양개형)   

(주)거광기업의 주력 제품 슬라이딩 커튼월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양개미서기 방식으로 환기성이 높아진 점이 특징이며 롤러 고정부 단열방식을 통해 단열성능도 향상시켰다.

프레임 내부에 플렉시블(flexible)한 방충망이 내장 되어있어 외관이 미려하며 오픈시 자동으로 망이 배출되어 유해먼지와 해충을 차단시켜 준다. 구조성능 강화를 통해 중대형창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 단열 멀티 프로젝트창(히든벤트커튼월)   
     

단열 멀티 프로젝트창은 기존 프로젝트창 대비 프레임 면적을 대폭 감소시킨 설계로 경제성과 단열성능을 항상시켰고 유리 면적이 넓어져 조망이 우수하며 환기 면적도 20%이상 향상된 제품이다. 수평부재 내부 방충망 일체형 방식으로 내외부에 별도 방충망 프레임이 노출되지 않으며 건물입면에 맞도록 프로젝트, 케이스먼트 등 다양한 제품구현이 가능하다.

단열 멀티 프로젝트창은 현재 특허등록 후 조달청 우수제품 심사가 진행 중이다.

- 일축 트래킹 BIPV       


회전축을 통한 전동 개폐창으로 외부 태양광모듈 장착으로 개폐에 필요한 전력생산이 가능하다. 내부에 추가 구성을 통하여 더블스킨 방식으로 단열성능 향상이 가능하며 현재 (주)거광기업 에서 수행중인 정부과제 컬러드모듈과 연계하여 조달청 혁신 시제품 등록이 진행 중이다.

취재협조_(주)거광기업(02.515.9600 www.gurgwang.com)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