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LG하우시스, ‘LG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 비대면 체험 확대
언택트 트렌드 맞춰 LG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의 ‘VR 서비스’ 오픈
발행일자 : 2020년12월05일 14시20분

LG하우시스가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플래그십 전시장 ‘LG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의 비대면 체험을 강화한다.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LG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강남’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인테리어 쇼룸은 물론, 제품 상담부터 디자인 제안, 시공업체 연결까지 이어지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며 월·평균 2천명 이상이 찾는 인테리어 명소로 자리매김해왔다.

LG하우시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도록 VR(가상현실)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비대면 체험 요소를 도입했다. 

지인스퀘어 강남을 PC와 모바일로 살펴볼 수 있는 VR 서비스는 3D 스캐닝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전시장을 온라인에 그대로 구현했다. 

고객은 자유로운 이동과 360도 회전이 가능한 VR 화면을 통해 전시장에 직접 방문한 것 같은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콘셉트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1층 ‘라이프스타일 존’, LG지인의 모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2층 ‘자재 라이브러리’, 프리미엄 주방과 욕실 제품을 전시한 3층 공간까지 지인스퀘어 강남의 모든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전시장 내부를 둘러보다 해당 공간에 적용된 제품이 궁금할 때는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제품의 컬러, 패턴 등 상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전시장 1층에서는 ‘LG클로이 안내로봇’의 도움을 받아 각 전시공간과 적용된 제품에 대해 설명 받을 수 있다. ‘LG클로이 안내로봇’의 화면을 터치하면 각 층에 있는 전시공간과 제품의 종류를 보여줘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찾고 전시장을 둘러볼 수도 있다. 

또한, 각 층별로 설치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층별 안내 및 제품 소개, 가까운 전시장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는 각 제품 별 온라인 샘플북과 동영상, 시공사례를 살펴볼 수 있고, 고객이 직접 컬러나 패턴을 바꿔볼 수도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