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수정유리, 고품질의 생산시스템을 통한 접합복층 공급 진행
TPS복층유리 생산라인으로 4중 복층유리까지 맞춤 생산
발행일자 : 2021년02월05일 15시05분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하고 있는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및 접합안전유리 전문 생산업체인 ㈜수정유리(대표 심경택)가 최근 접합복층유리를 중심으로 강화, 복층, 접합을 연계하여 고품질의 차별화 된 제품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수정유리는 제 2공장을 오픈하면서 효율적인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고품질의 판유리 종합가공 메이커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제 2공장은 기존 강화, 접합, 복층유리의 일반적인 생산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고기능성 유리 가공에 특화를 이뤄 원스톱 생산설비를 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기본적으로 생산시스템의 맞춤형 레이아웃을 통해 대형유리 가공에도 특화를 이루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특수 기능성유리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정유리에서 제품 개발 및 품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는 제품은 접합유리로 특히, 접합복층유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판유리 가공시장이 저단가 경쟁이 고착화 되면서 수익성을 크게 떨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을 많이 하고 적게 하는 것을 떠나 기본적인 수익을 올릴 수 없는 구조로 가고 있어 큰 위기라고 생각한다. 이럴 때 일수록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차별화 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여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자사는 안전유리 전문제조업체로서 접합유리에 대한 수요확대에 맞춰 접합복층유리를 중심으로 보다 더 안전하고 단열성능이 우수한 제품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접합복층유리는 접합유리의 안전성과 복층유리의 단열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주거공간의 아파트 저층세대 및 상업용 건축물등에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소음차단 효과 및 방범효과까지 있어 향후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정유리에서 공급하는 접합복층유리 제품은 일반 접합복층유리에서부터 4중접합복층유리까지 맞춤형 공급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3중복층유리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시스템창호시장까지도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다. 접합복층유리에 적용되는 복층유리는 일반로이유리를 기본으로 더블로이유리, 트리플로이유리까지 에너지세이빙을 위한 최상의 열관류율 값을 갖는 제품의 적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난방 외에도 냉방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한 더블로이유리 이상 제품의 적용은 크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일반적인 접합유리제품은 난간재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아파트 베란다에 유리난간을 통해 외부의 미려함을 연출하고 답답한 철제 난간을 대처하여 탁트인 조망권을 확보하는 유리난간의 적용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접합유리를 적용한 유리난간 제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유리난간의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맞춤형 생산시스템 적용으로는 복층유리는 전자동 TPS복층유리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접합유리생산라인과 이탈리아 보떼로 재단시스템 및 L라인 양각면기를 통해 고품질의 가공제품 공급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접합복층제품에 대한 조달등록을 맞쳤으며 보다 다양한 접합복층유리 제품의 공급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안전성을 더 확대한 다양한 특수유리 제품의 개발도 계획한다는 방침이다. 

문의 : 031.541.615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