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KCC글라스, '숲 강마루' 2종 출시로 라인업 확장
숲 강마루 네이처, 리얼 엠보 적용으로 천연 원목 느낌 그대로 재현
발행일자 : 2021년02월05일 15시35분

국내 대표 종합 유리 및 인테리어 기업인 KCC글라스(대표이사 김내환)가 천연 원목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숲 강마루 네이처’와 와이드 규격을 적용해 시원하고 넓어 보이는 공간 연출이 가능한 ‘숲 강마루 와이드’를 출시하며 강마루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CC글라스 숲 강마루 네이처는 프리미엄 강마루 제품으로 원목 느낌을 선호하면서도 우수한 내구성과 높은 난방 효율까지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바닥재다. 동조 엠보 기법인 리얼 엠보를 적용해 나무 무늬와 표면 엠보싱을 절묘하게 일치시켜 천연 나뭇결의 촉감과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유기화합물 방출량을 최소화한 건축자재에 부여하는 HB인증 최우수등급인 크로바 5개를 획득해 친환경성과 안전성도 입증했다.

KCC글라스 숲 강마루 네이처는 화이트 톤의 ‘클린 화이트’부터 웜 그레이 톤의 ‘멜로우 오크’, 모던한 감성의 블랙 색상인 ‘블랙 애쉬’ 등 총 8가지 색상의 패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KCC글라스 숲 강마루 와이드는 기존 강마루 제품 대비 널찍한 125mm 폭과 1,210mm 길이의 와이드 규격을 적용했다. 공간을 더욱 크고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시원스럽고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KCC글라스 숲 강마루 와이드는 화이트 톤의 ‘프레시 화이트’, 브라운 톤의 ‘리치 오크’, 중후한 원목 색상의 ‘텐더 브라운’ 등 활용성이 뛰어난 총 4가지 색상의 패턴 디자인으로 구성돼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롭게 시공이 가능하다.

각 제품의 자세한 색상 및 디자인은 바닥재 시편을 모아 놓은 샘플 북을 통해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샘플 북은 가까운 KCC글라스 바닥재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KCC글라스 바닥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ccflooring)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강마루는 강화마루와 합판마루의 장점을 결합한 바닥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면서 난방 효율도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KCC글라스의 강마루는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을 최소화한 SE0등급 강마루로 1급 내수 합판에 고강도 특수 HPM(High Pressure Melamine) 필름을 적용해 긁힘에 강하고 습기로 인한 변형이 거의 없으며, 변색되거나 썩지 않아 내구성이 우수하다. 또한 오염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청소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열전도율이 높아 난방 효율도 뛰어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고급스럽고 다양한 형태의 바닥재에 대한 수요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바닥재 제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글라스의 바닥재 브랜드인 'KCC글라스 숲'은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에서 가정용 바닥재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바닥재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KCC로부터 유리?인테리어?바닥재 사업부를 인적분할해 출범한 회사로 국내 유리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를 통해 고객 맞춤형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