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 ‘2021 코리아빌드위크’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KINTEX 개최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을 위한 ‘K-뉴딜특별관’ 통해 고성능 기자재 및 기술 집중 조명
발행일자 : 2021년02월05일 15시35분

포스트 코로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복합기능형 인테리어’ 제품 전시    

‘2021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021년 3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원래 계획됐던 2월 개최에서 한 달 늦춰 개최되는 것이다.  주최사 ㈜메쎄이상은 양적 확장 및 질적 고도화를 위해 건설.건축 산업과 동반 성장이 가능하고,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유관 산업 전시회를 통합하여 ‘2021 코리아빌드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코리아빌드위크’는 총 6개의 전시회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건축 기자재를 총망라한 ‘코리아빌드’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건설 분야 B2B 전문 전시회 ‘대한민국건설산업대전’ ▲미세먼지 저감.대응 솔루션 ‘클린에어엑스포’ ▲부동산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경향부동산페어’까지 총 5개 전문 전시회는 ‘그린빌드’와 ‘디지털빌드’ 그리고 ‘디자인빌드’라는 3개의 컨셉 안에서 구성된다.

특히 주최사측은 제로에너지건축과 관련해 K-뉴딜특별관을 구성해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을 위한 국내외 고단열.고기밀.고성능 기자재, 신재생 에너지 기술이 집중 조명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메쎄이상 관계자는 “건축물 제로에너지 실현을 위한 국내외 고단열, 고기밀, 고성능 기자재부터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까지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한자리에 모음은 물론 성과제고 및 판로개척, 정보 획득을 위한 관련 기업 및 전문가, 관련기관 및 협단체, 건물에너지 관리자, 건축주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하면서 정보교류를 위한 정책과 기술 컨퍼런스, 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바이어 상담회 등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무국은 참가기업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문, 잡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때 지면의 4분의 1을 사무국에서 제공하는 광고로 채울 경우 광고비를 지원한다. 전시회 참가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사업장 게시용 현수막을 무상 제공한다. 참가기업에서 직접 문자 초청장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미나를 개최하면 코리아빌드 홍보매체를 통해 온 · 오프라인 전방위로 홍보 지원을 해준다. 

한편, 코로나19와 관련 중앙안전대책본부는 지난해 ·11월 1일 회의를 개최하고 국내 전시회, 박람회 산업이 필수경제부분임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까지 전시회 개최가 가능하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02.6121.6400)

- 2021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 2021)
기 간: 2021년 3월 18일(목) ~ 21일(일), 4일간
장 소: 일산 킨텍스(KINTEX)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