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동해공영, 붕규산내화 복층유리 프로젝트창, 방화단열문 공급 추진
‘건축물의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개정 발맞춰
발행일자 : 2021년08월05일 12시00분

스테인리스 노브이컷(No V-CUT) 단열창호(바) 및 단열유리문을 전국에 일체식으로 공급하고 있는 ㈜동해공영이 붕규산내화 방화유리 프로젝트창 및 방화단열문의 공급을 새롭게 추진한다. 

이 회사에서 공급하는 붕규산유리 방화유리 프로젝트창은 한국산업표준 KS F 2845(유리구획 부분의 내화 시험방법)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시험한 결과 비차열 20분 이상의 성능 적합 제품으로, 붕규산 내화 판유리를 특수 열처리한 프로젝트창으로 비차열 성능 60분과 1.5이하 단열성능을 동시에 보유한 제품이다.
 
방화와 단열성능 동시 갖춘 “붕규산 내화복층유리”주목

동해공영의 가장 큰 경쟁력은 판유리가공에서부터 창호제작까지 완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품질과 AS까지 책임질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 개발과 공급을 앞당기기 위해 내화유리인 붕규산염 플로트 판유리(Borosilicate Float glass)를 전용으로 열처리 할 수 있는 특수강화로 제조설비를 새롭게 확충하고 붕규산 플로트 판유리의 해외수입과 함께 방화와 단열성능을 갖춘 붕규산 내화복층유리문(비차열 60분이상, 단열성능 1.50이하)과 창의 완제품을 원스톱으로 제작하여 책임시공까지 소비자들과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동해공영이 방화와 단열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특허출원한 이중 단열방화유리문{Double insulation fireproof glass door}에 사용한 가열 압착식 하이브리드 복층유리 제품명으로 KSL 2003인증 제품이다.

붕규산 내화복층유리는 동해공영이 개발하여 시중에 공급할 DH 붕규산유리 방화문과 DH 붕규산유리 방화프로젝트창 및 DH 붕규산유리 방화자동문에 사용하여 방화와 단열을 동시에 해결한 독자적인 제품이다. 그동안 방화유리가 단판으로 적용됐다면 붕규산 내화복층유리는 방화성능과 더불어 단열성능까지 갖춘 복층유리로 공급되기 때문에 개정된 건축물 피난ㆍ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른 법제도에 부합한다. 

붕규산 내화복층유리를 생산하기 위해 방화전용 강화유리 생산라인을 비롯하여, 전용 씨밍기 및 세척기등 일체 설비를 도입하여 원스톱 생산이 가능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강화로는 중국 진글라스 설비로 최대가공사이즈 2,200×4,500mm의 방화전용 생산로이다. 복층유리 제작시에 적용되는 부자재등도 방화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적용하고 있다. 특히 붕규산염 플로트 판유리를 적용함으로써 방화유리의 품질을 보증하여 시중에서 유통되는 불량 방화유리 및 저급제품과 차별화를 통해 방화유리에 대한 불신을 없애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붕규산 내화복층유리의 제조공정과 특징을 살펴보면 내화유리인 붕규산염 플로트 판유리를 특수 가공, 강화 열처리한 붕규산 방화유리와 로이단열유리를 가열압착식으로 복층유리를 제작하여 방화성과 단열성을 동시에 확보함으로써, 화재 발생시 로이단열유리가 먼저 파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단열 공간부의 내부압력 상승 및 로이단열유리 파편으로 인한 방화유리 손상을 방지하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동해공영은 내화유리인 붕규산염 플로트 판유리를 특수 강화한 붕규산 내화방화유리와 로이단열 강화유리로 구성된 붕규산 내화복층유리 구조에 대해 특허를 출원하고 방화 단열 동시 성능의 붕규산내화 복층유리를 사용한 방화창과 방화문 제품을 스텐레스 단열프레임틀에 삽입하는 제조기법에 대해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방화와 단열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화단열 복층유리창[비차열 60분,열관류율 1.373W/m2K] 제품을 개발하여 2020년부터 이미 시중에 공급하고 있다.

문의 : 051.831.6130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