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고구려시스템(주), 특허기술을 적용한 아파트 유리난간 전용 ‘폴더방충망’ 개발
다양한 기능성 방충망 개발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발행일자 : 2022년04월20일 10시35분

안전·방범 방충망 및 미세먼지 차단망 전문업체인 고구려시스템(주)(대표이사 정수영)에서 최근 출시한 유리난간 시스템창호용 ‘폴더방충망’ 신제품이 창호업계는 물론 건설업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폴더방충망은 물론 미세먼지 차단망과 전동셔터망까지 기존 방충망과는 차별화된 부가가치 높은 기능성 방충망 공급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조망과 안전성을 겸비한 ‘폴더방충망’       

아파트 외관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존 철제난간을 대신해 유리난간을 적용하는 아파트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아파트 외관이 변하고 창호가 고급화되는데 방충망은 과거에 적용되던 일반 슬라이딩 방충망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고구려시스템(주)는 아파트 외관 변화와 창호 고급화 트렌드에 주목하면서 최근 유리난간에 적용할 수 있는 폴더방충망을 개발했다. 특허기술의 폴더방충망은 유리난간 하부에 베어링을 달아 도르래 원리로 방충망이 창호의 앞뒤로 움직이는 방식이다. 

런닝머신의 하부 벨트가 움직이는 원리와 같다. 제품명을 폴더방충망이라 한 것도 방충망을 끌어올리면 창 전체를 막고, 아래로 내리면 유리난간 앞뒤로 포개지면서 폴더처럼 유리난간 하부를 기준으로 폴더처럼 포개져 있기 때문이다. 

방충망은 직경 0.3㎜ 스테인리스 망을 적용했으며 방충망 상부에는 잠금장치를 설치할 수 있어 재실자의 추락 사고와 외부 침입자의 침입을 동시에 방지한다. 여기에 미세먼지 차단 옵션을 선택할 경우 미세먼지 차단망을 결합해 보다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기존 유리난간 시스템창의 단점인 유리난간 하부 통풍 문제도 해결했다. 

고구려시스템(주)는 폴더방충망의 제품 품질과 내구성에 자신감을 보이면서 AS기간을 10년 보장하고 있다.

안전·방범 방충망에 미세먼지 차단 기능 더한 ‘파인(FINE)안전·방범 방충망’

고구려시스템(주)는 지난 2018년 안전·방범 방충망에 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더한 파인(FINE) 안전·방범 방충망을 개발·출시했다.
파인 안전·방범 방충망은 기존 안전·방범 방충망에 롤 블라인드 형태의 미세먼지 차단망을 설치한 제품이다. 평소에는 미세먼지 차단망을 올려놓고 실내공기를 환기할 때 선택적으로 미세먼지 차단망을 내릴 수 있어 먼지가 집안에 유입되는 것을 막아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창을 열 수 있어 실내 환기에 도움을 준다.


파인 안전·방범 방충망에 적용되는 미세먼지 차단망은 FITI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미세먼지 분진 포집율과 공기 투과도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더불어 빗물 차단율과 자외선 차단율도 우수해 창을 열어놨을 때 우려되는 빗물이나 자외선 유입 걱정도 덜어준다. 

기존 나노필터 방식의 미세먼지 차단망의 경우 오래 사용하면 먼지가 끼거나 교체 주기가 짧은 단점이 있지만 고구려시스템(주)의 미세먼지 차단망은 폴리 소재로 먼지가 끼는 단점이 없으며 교체 주기도 10년 이상으로 타소재의 미세먼지 차단망에 비해 길어 경제성 이 우수하다. 

파인 안전·방범 방충망은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분체 코팅기술을 적용한 특수코팅 스테인리스망 재질로 안전·방범 방충망 본연의 기능인 방범과 안전 성능도 우수하다. 1,400㎏의 하중에도 견딜 수 있으며 도난을 막고 추락 사고를 방지한다. 특허기술의 조립방식을 적용, 망과 프레임이 ‘ㄷ’자로 결합돼 견고하고 안정된 상태로 창틀에 고정되므로 방충망 틀을 해체하기 전까지는 분리나 변형이 불가능하다. 더불어 특수 비밀번호 잠금장치를 적용해 추락사고 발생 위험을 차단했으며 창호 문틀 사이의 틈과 물구멍을 방충망으로 차단해 미세한 틈 사이로 벌레가 들어오는 걸 완벽하게 차단시켰다. 

고구려시스템(주)의 안전·방범 방충망은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도 등록돼 있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전동셔터망’

전동셔터망은 지난 2014년 도난방지용으로 개발·출시한 강화도어용 셔터 방범망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강화도어용 셔터 방범망은 상가 도난사고 방지와 귀금속, 액세서리 등 고가의 상품을 안심하고 진열, 판매할 수 있는 방범 시스템으로 유리 또는 강화유리에 비 해 비용이 저렴하고 다양한 사이즈로 가공, 설치가 용이하다. 

특수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재질로 750㎏~1,000㎏의 하중에서도 망이 찢기거나 프레임과 분리되지 않아 외부 충격에 강하고 리모 컨으로 작동되는 전동 개폐식으로 별도의 시건장치가 필요 없다. 또 700~1,800㎜의 롤 형태의 망을 셔터식으로 가공하기 때문에 다 양한 크기의 출입문에 설치가 용이하고 강화도어 내부에 설치돼 유리가 파손되더라도 방범망은 손상 되지 않아 도난 위험이 없다.

취재협조_고구려시스템(주) 1588.380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