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제이제이시스템, 차별화된 기술력 앞세워 ‘폴딩도어·시스템도어·썬룸’시장에서 입지 넓혀가
경기둔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 통해 트렌디한 신제품 지속 출시
발행일자 : 2022년05월20일 11시40분
폴딩도어 및 썬룸, 시스템도어, 시스템창호를 생산하는 금속구조물창호전문건설업체 ㈜제이제이시스템(대표이사 김정명)이 지난 2016년 법인 설립 후 매해 매출 성장을 지속하며 업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열 폴딩도어와 글라스 폴딩도어 신제품 출시  

5건의 폴딩도어 관련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제이제이시스템은 단열 폴딩도어와 관련 최근 프레임폭 70㎜, 43T 삼중유리를 적용해 업계 최고 성능 최저 열관류율 0.913W/㎡K을 획득했다. 특히 동일한 프레임 폭으로 24T복층유리를 적용한 모델도 열관류율 1.330W/㎡K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두 모델은 단창으로 우수한 에너지효율성능과 기밀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좌우, 상하프레임 모두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를 적용했다. 폴리아미드 단열구조로 단열재 사이 프레임 간격을 넓혀 단열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모헤어가 아닌 EPDM, TPE 이중가스켓 바람막이 밀폐구조로 기밀성능 1등급을 자랑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최근 인테리어 시장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폴딩도어 시장에서 적용을 높여가고 있는 글라스 폴딩도어 신제품도 출시했다.
㈜제이제이시스템의 글라스폴딩도어는 한쪽 방향으로만 전개 가능한 기존 글라스 폴딩도어와 달리 일반 폴딩도어의 구동방식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완전 편심구조로 두짝문의 글라스 도어만 연동되어 구동되는 방식으로 도어를 개폐할 때 도어 전체를 개폐할 필요 없이 두짝 단위로 도어를 여닫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두짝문을 연결하는 전용 경첩과 하부 런너를 고강도 스테인레스 부품을 사용하여 고하중의 글라스 폴딩도어의 내구성을 강화시켰다.

특허기술의 PVC 벌집구조 프로파일과 AL+PVC 복합 폴딩도어로 기술력 인정받아


㈜제이제이시스템은 국내 폴딩도어 시장에서 주거용 인테리어 시장 포지션이 높아지던 2010년대 중후반 특허기술의 PVC 벌집구조 프로파일과 알루미늄과 PVC를 결합한 AL+PVC복합 폴딩도어 개발로 관심을 모았다. 모두 고하중용 프로파일과 하드웨어가 보강된 제품으로 다수의 시공실적을 자랑한다. 자연스러운 질감과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한 ㈜제이제이시스템의 PVC 폴딩도어는 용접방식으로 제작돼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PVC 소재 특성상 열전도율이 낮아 실외의 냉기나 열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단열성능이 우수하다. 24T유리와 39T유리를 적용한 모델은 각각 기밀성능 1등급에 열관류율 1.348W/㎡K과 0.958W/㎡K를 획득했다.

PVC와 알루미늄을 결합한 AL+PVC 복합 폴딩도어 역시 우수한 단열성능을 자랑한다. 43T유리를 적용한 모델은 열관류율 0.968W/㎡K을 획득했으며 24T유리를 적용한 모델 역시 열관류율 1.450W/㎡K를 획득했다. 더불어 주거용 인테리어 시장 공략을 위해 철거나 매립이 어려운 주거용 가정에 설치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레일커버는 대부분의 PVC창틀과 호환되어 시공시간이 빠르고 목공 마감의 추가 시공이 없어 보다 경제적인 장점을 갖고 있다.

시스템도어 및 시스템창호 시장에 새롭게 진출      

㈜제이제이시스템은 사세확장으로 지난해 시스템도어 및 시스템창호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국내 창호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제이제이시스템의 시스템도어 브랜드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고단열 제품수요가 있는 건축현장을 중심으로 적용이 확대되며 대리점, 건설사, 전문건설업체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이중 알루미늄 프로파일에 폴리아미드 커버를 보강하여 단열성이 우수하다. 프레임 폭 80mm 시스템도어는 열관류율 0.989W/㎡K를 획득했다. 특히 시스템도어를 구성하는 도어클로저, 핸들, 힌지 등 하드웨어는 유럽 최고급 제품만을 엄선하여 접목했다.

시스템창호는 슬라이딩 수평밀착 타이튼4 제품을 취급한다. 타이튼4는 창짝 내부에 장착된 시스템 하드웨어를 통해 수평 방향으로 8㎜ 정도의 유격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창호로 최근 국내 창호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김정명 대표는 “사세확장으로 제품 품목의 확장이 필요해 업계에서 인정받은 단열 폴딩도어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도어 제품을 개발하고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라며“우수한 단열성능을 확보한 ‘스타빌 시스템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내부에 밀실하게 채운 단열재와 단열유리, 가스켓 등 부자재 성능이 최적조합을 이룬 제품으로 고단열 제품수요가 있는 건축현장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시스템도어 매출 비중을 높여 전체 매출의 10% 가량을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1899-904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