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필텍글라스, 공장동 확장을 통한 효율적인 생산체계 구축
추가적인 증축을 통해 입출고 효율성 확보 예정
발행일자 : 2022년05월20일 11시50분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하고 있는 판유리가공 및 특수유리 유통전문업체인 (주)필텍글라스(대표 백성규)가 최근 효율적인 가공시스템의 가동을 위한 공장내 작업공간 확대 및 추가적인 증축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고 있는 생산시스템의 효율화 작업은 가공사업을 확대하며 비좁은 공장내 가공파트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공제품의 입출고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오랜 유통경험을 살려, 판유리 가공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가공의 확대로 인해 기존 공장의 혐소함 때문에 어려움이 많았다. 가공공간과 유리를 쌓아 놓는 공간으로 인해 협소한 공간에서 가공 능력을 확대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보다 효율적인 가공을 진행하고 입출고시스템을 개선하여 맞춤형 가공의 신속한 출고가 가능하게 구성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장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며 층고를 높여 층마다 활용방안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효율적인 가공시스템과 적재, 이송, 입출고의 편의를 위해 가공과 적재 공간의 분리 및 유리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며 작업자들이 연속작업이 수월하게 가공동선과 레이아웃을 새롭게 반영하고 있다. 현재 2층 공간의 활용방안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추후 5층까지 증축하며 1층은 재단 및 입출고, 2층은 가공등 효율적인 생산방안을 구상중에 있다.

필텍글라스에서는 가공의 차별화 방안으로 특수유리가공사업도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방화유리를 비롯하여 방탄유리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접합유리가공을 맞춤형으로 진행하여 안전성 위주의 차별화 된 가공으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PDLC접합유리, 맞춤형 정밀가공에 이르기까지 차별화 된 가공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02.812.6205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