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KCC실리콘, 건축용 친환경 변성실리콘 MS1000 출시
발코니 균열 및 누수 등 건축용 내외장 보수 작업에 적합
발행일자 : 2022년10월05일 14시45분
KCC실리콘이 건축용 친환경 변성실리콘 실란트 MS1000 제품을 출시했다. 발코니 균열 및 누수 등 건축용 내외장 보수 작업시 보다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건설 현장에서는 내외장 보수 작업을 위해 실리콘계와 우레탄계 실란트를 사용한다. 실리콘계 실란트는 내후성이 우수하여 외부 환경에는 강하나, 작업 후 페인트 도장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우레탄계 실란트는 도장이 가능하나, 내후성이 열세하여 외부 환경에 쉽게 균 열이 나거나 쉽게 변성되어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KCC실리콘에서는 작업 후에 페인트 도장이 가능하며 외부 환경에서도 우수한 친환경 변성 실리콘계 실란트 MS1000을 선보였다.

실리콘계의 내후성과 우레탄계의 도장성을 모두 겸비한 제품으로 아파트 및 주택의 창틀이나 발코니 등의 보수 작업에 용이하게 적용될 수 있다.

MS1000 제품은 국토부, 환경부 TVOC 기준에 만족하며 유해물질 사용 감소로 인해 실내 공기 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실내외용으로 사용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1액형으로 시공이 용이하며 비오염 성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석재 판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노후에 따른 다양한 보수 작 업에 적합한 제품으로 건축 현장에서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동시에 제공한다.  

MS1000 제품은 1액형 변성실리콘 실란트로 공기중의 수분과 반응하여 경화되는 중성 경화형의 경화시스템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건축 외장재에 프라이머 없이도 부착력을 나타내며 토출량이 우수하여 작업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내후성이 우수하여 온도 변화에 따른 수축 및 팽창이 발생하는 조인트에서도 강인한 탄성도막을 형성한다. 제품 포장은 300ml 카트리지 포장과 500ml 소시지 포장으로 나눠져 있으며 기본색상은 백색과 회색 등이 있다.  

KCC실리콘은 여러 건축 현장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으로 실란트 업계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에 맞춰 MS1000 제품을 출시하여, 다양한 건축 현장의 내외장 보수전용 변성실리콘 실란트 주력 제 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아파트 및 주택 노후에 따른 창호 및 발코니 누수현상 등을 보수하기 위 한 효과적인 제품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따른 고객에 필요에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 다. 글로벌 업체의 환경에 맞는 신제품으로, 다양한 보수 현장에서 앞으로의 활용이 기대된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