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수정유리, 방화성능과 단열성능 모두 만족하는 방화단열창호 출시
비차열 60분에 단열과 기밀성능 1등급 자랑, 국내 최초 자동도어 방화유리 인증서도 획득
발행일자 : 2022년10월05일 14시50분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건축용 수평강화유리 및 접합안전유리, 방화유리 전문 생산기업 ㈜수정유리(대표이사 심경택)가 지난해 하반기 국내 최초로 24T 방화단열복층유리 120분 및 8T 보로실리케이트 강화유리 90분 인증을 획득한 이후 최근 방화와 단열성능 모두를 만족하는 방화단열창 출시와 함께 및 국내 최초 자동도어 방화유리 인증서도 획득했다.

보로실리케이트 고품질 방화유리를 생산하며 국내 방화창 및 방화유리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수정유리가 지난 9월 강철제(Steel)와 합성수지제(Pvc)를 결합한 방화단열창 개발을 마무리하고 공인된 KOLAS 인정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성적으로 방화창 내화시험 기준과 단열 및 기밀성능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방화창은 건물에 불이 번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2021년 7월 5일부터 건물과 건물 사이의 거리인 인접대지 거리가 1.5m 이내로 지어질 경우나 건물의 용도를 변경할 때, 방화창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법규에 따라 최근 건축시장에서 적용이 확대되는 제품이다. 특히 과거 방화창 제품은 재질의 한계로 단열성능과 방화성능을 동시에 갖추기 어려우면서 방화성능과 단열성능까지 함께 갖춘 방화단열창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방화단열창은 KSF 2845(유리구획 부분의 내화 시험방범)규정에 따라 비차열 20분 이상의 성능을 갖춰야 하며 시험규정은 창틀과 유리가 일체형 완제품 동일시험체로 방화성능 내화성(KSF 2845)과 단열성능(KSF 2278), 기밀성능(KSF 2292)에 따라야 한다.


㈜수정유리가 개발한 방화단열창은 방화성능뿐만 아니라 우수한 단열성능과 기밀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프레임 재질 강철제로 8T(슬라이딩 창세트), 10T(Fix 창세트)로 각각 비차열 60분 이상을 통과했으며 강철제와 합성수지제를 결합한 프레임폭 245㎜의 복합제 방화단열이중창(입면분할 슬라이딩창, FIX창)은 창세트 에너지효율 1등급인 열관류율 0.893W/㎡K과 기밀성 0.32㎥/(h·㎡)를 획득했다. 방화유리는 외부에 ㈜수정유리에서 생산하는 방화유리 8T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주)수정유리는 국내최초로 자동도어 방화유리 인증서를 획득했다. 시험에서 8T붕규산(내화)유리를 적용, 자동도어 시험중(70분) 통과후 5분 뒤에 쇼트백 낙하시험을 합격했다.  

㈜수정유리는 이번 방화단열창 출시 및 자동도어 방화유리 인증서 획득을 계기로 방화유리 및 방화창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수정유리 심경택 대표는 “이번에 성능 인정을 받은 방화단열창은 방화와 단열 성능을 동시에 갖춘 일체형 프레임 제품으로 내화성, 단열성, 기밀성 시험에서 우수한 시험 성적서를 획득했다”라며 “건물 화재 안전에 대한 법이 강화되면서 방화창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품질의 방화유리 생산은 물론 커튼월조립체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방화단열창 품목을 계속 확대시켜 방화창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고품질 방화유리 브랜드 ‘FIRE MEISTER’ 업계 관심 증가    

고품질 방화유리 ‘FIRE MEISTER’를 공급하는 ㈜수정유리는 최근 건축법에서의 방화유리 기준 강화 및 지난해부터 방화유리문을 포함한 방화문에 품질인정제도가 시행되면서 최근 업계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제도 변화에 맞춰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방화유리 적용이 필수적인 상황으로 시장이 변모했기 때문이다.

㈜수정유리에서 생산하는 방화유리 브랜드 ‘FIRE MEISTER’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 24T 방화단열복층유리 120분 인증 및 8T 보로실리케이트 강화유리 90분 테스트를 통과, 최고 수준의 방화성능을 자랑한다. 24T 방화단열복층유리는 6mm(보로실리케이트유리)+12mm공기층(스테인리스간봉적용)+6mm(더블로이유리)를 적용했으며 사이즈는 1,100×2,200mm이다. 복층유리의 실리콘은 특허 받은 방화전용 실리콘을 적용했다. 8T보로실리케이트 강화유리는 유리와 프레임 일체로 제품사이즈는 1,500×2,400mm이다.

24T 방화단열복층유리는 테스트에서 깨지지 않고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했으며, 50분을 넘어간 시점에서 1,000℃ 이상의 온도를 120분까지 깨지거나 파손 및 변형이 일어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내리면서 형태를 유지했다. 8T 보로실리케이트 강화유리도 90분을 안정적으로 버티면서 품질을 인정받았다. 현재 ㈜수정유리에서 생산하는 방화유리에는 브랜드명 ‘FIRE MEISTER’로고가 적용된 제품으로 공급되면서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 업계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문의 : 031.541.6151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