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 뉴스프린트하기
형제특수곡면유리, 대형사이즈의 로이곡복층유리 생산 차별화
로이곡복층유리 및 3중곡복층유리 전문 생산
발행일자 : 2022년10월20일 10시35분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이면에 위치하고 있는 곡유리 전문생산업체인 형제특수곡면유리(대표 박노선)가 오랜 곡유리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블로이 곡복층유리 및 3중 곡복층유리의 생산으로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정책에 맞춰 로이유리의 적용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건축물 외장에 적용되는 곡복층유리에 로이를 적용한 제품을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 적용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더블로이유리를 통한 내부 에너지절약과 외부 곡유리의 미려함을 동시에 만족시켜 현장에서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형제특수곡면유리의 가장 차별화 된 경쟁력은 로이곡복층유리와 더불어 대형사이즈의 곡복층유리를 현장에 맞춤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데 있다. 최근 현장에 공급된 제품으로는 더블로이 곡복층유리로 최대사이즈 4,000×2,100mm로 24mm 복층유리로 제작되어 시공이 이뤄졌다. 3중곡복층유리는 최대 4,000×2,400mm로 더블로이가 적용 된 3중곡복층유리로 대형사이즈의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로이곡복층유리 및 대형 맞춤 공급에 차별화로 이 회사 박노선 대표는 “일반 곡복층유리보다 더블로이 곡복층유리는 가공이 매우 까다롭다. 소프트로이 코팅의 특성상 가공시 까다로운 부분이 많다. 잘 깨지고 파손도 많이 나기 때문에 불량률이 높아지는 것이 소프트로이 곡복층유리다. 유리에 손자국이 나거나 이물질이 묻어도 불량이 나는 것이 소포트로이유리다. 일반 복층유리가 아닌 곡복층유리의 더블로이유리 적용은 자사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주문생산을 중심으로 현장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곡복층유리의 대형사이즈는 소비자들이 원하는데로 맞춤으로 공급할 수 있어 경쟁력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최근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로이유리의 적용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아파트등 주거용 건축물에 싱글로이유리를 넘어 더블로이유리적용이 늘고 있으며 공공시설을 비롯하여 상업용 건축물은 단열과 더불어 냉방효율까지도 고려한 더블로이, 더 나아가 트리플로이까지 적용은 확대되고 있다.

건축 외장에 더블로이유리 적용시 가장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곡선 부분이다. 이는 건축물에 외형적인 디자인이 강조되면서 곡선의 미를 살려 다양한 디자인이 실현으로 곡유리는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더블로이 곡복층유리는 로이코팅면이 손상되지 않게 가공을 해야 되기 때문에 일반 복층유리 제작과정보다 까다롭다.

형제특수곡면유리에서는 고품질의 곡유리 생산 시스템을 확보하고 더블로이 곡복층유리를 성공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이루고 있다. 곡복층유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3중곡복층유리의 가공에 차별화를 이루고 있어며, 대형화를 통해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문의 : 043.260.5733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